청주시, ‘시정발전연구팀’ 지난해에 비해 2배 늘어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청주시장 권한대행 정정순)는 공무원들의 자율적인 연구모임인‘청주시 시정발전연구팀’을 신청 받은 결과 지난해보다 두배 증가한 19개 팀이 신청했다.

‘청주시 시정발전연구팀’은 청주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연구주제를 공무원들이 스스로 선택하고 주제별 관련 전문가와 함께 운영하는 스터디 그룹으로서 지난 2001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금년 중점 연구방향은 청주시 중장기 발전사항, 시민편익증진 관련 사업, 예산절감·세수증대 등 행정운영 개선사항으로 “청주 프랜차이즈 활성화 방안”, “향토자원 신가치 창조를 통한 매력있는 도시 청주만들기”, “청주시 사회복지 통합관리 운영체계 구축” 등 총 10개분야 19개의 과제가 신청되었고, 8월까지 팀별로 연구활동을 벌이게 된다.

시는 오는 8월까지 각 팀별로 연구결과를 받아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1차 심의 후 10월 중 발표회를 개최하여 우수팀을 시상하고, 우수사례는 시정에 반영하여 예산절감 등 각종 불합리한 사항을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전년도에는 9개 팀이 참여하여 쇠내개울 발전팀이 “행복, 금천테마의 거리조성”으로 최우수상을 그린-오션팀 “무지개 뜨는 녹색공원 조성방안”우수상으로 서비스도우미 “나눔문화 활성화를 위한 자치단체의 역할” 등이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시 관계자는 “많은 직원들이 참여한 주요 원인은 공무원들의 연구분위기 확산을 위해 우수연구팀 해외연수제공 등 활성화 시책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자치행정과 창의실용담당
043-200-219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