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건강한 가정·배려와 나눔 실천 한마당 개최
‘건강한 가정·배려와 나눔 실천’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기념행사는 최근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나타나고 있는 다문화가족이 사회의 당당한 주역으로 우뚝 서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모범 한부모가족 세대주, 건강가정 육성 유공자 등 34명에 대한 보건복지부장관 및 도지사 표창이 수여된다.
식전행사엔 새싹들의 공연인 동화나라 어린이집의 농악놀이, YWCA어린이집의 수퍼맨, 검정고무신 공연이 준비됐고 축하공연으로는 목포시 부부합창단의 감미로운 공연과 타악그룹 얼쑤의 신명나는 난타공연이 펼쳐진다.
이벤트 행사로는 테마 체험관 8개소를 윤선도 홀에서 운영한다. 각 테마는 건강한 가정을 이루기 위한 필수 분야를 선정, 이채롭고 흥미로운 체험관 운영으로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예상된다.
테마 체험관 8개소는 패밀리데이(가족의날) 이벤트 행사관, 어린이 꿈동산, 행복한 가족사진·가족헌법 전시관, 다문화 요리 시식관, 여성폭력 예방관, 건강한 가정·행복한 가정만들기 홍보관, 성평등·성인지도 측정관, 건강증진관, 찾아가는 장난감 도서관 등이 있다.
특히 다문화 요리 시식관은 다문화가족의 결혼이주 여성들이 자국의 음식을 만들어 함께 나눠 먹으며 자국의 문화를 알리고 자국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한편 향수도 달래는 등 음식문화를 통해 하나가 되는 뜻깊은 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매월 셋째 수요일 ‘Family Day(가족의날)’을 맞아 일과 가정의 조화를 위한 가족이 함께하고 더불어 이웃이 함께하는 이벤트가 마련돼 참여자중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가정에 영화 무료 관람권을 증정한다.
배양자 전남도 복지여성국장은 “이번 행사가 경제위기에 따른 가족 해체, 맞벌이로 인한 자녀의 어려움 등 위기 속에서도 더욱 소중한 가족 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다문화가족, 한부모가족, 조손가족 등 다양한 가족이 우리 사회에서 평등한 대우를 받고 당당한 도민으로 살아 갈 수 있도록 화합과 격려의 박수를 보내고 앞으로도 이러한 사회문화가 정착되도록 노력해나가자”고 당부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여성가족과
061-286-59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