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교실로 내려온 현대 언어학 ‘해석이론 수능편 - 3권’ 출간예정

서울--(뉴스와이어)--수능영어의 신개념 독해지침서로 떠오르고 있는 ‘해석이론’의 새로운 시리즈인 ‘해석이론 수능편 - 3권’이 5월 말에 출간될 예정이다.

해석이론의 저자인 박상준 원장(박상준어학원 대표-서울대 영문학과 졸업)은 “영어논리 틀의 부재 때문에 몇 년씩 영어를 공부해도 문장 하나 제대로 만들지 못하고 수십 권의 문제집을 풀었지만 수능지문이 조금만 길어지면 당황할 수 밖에 없는 교육에 놓여진 학생들이 안타깝다”고 토로, 수능영어의 획일화된 한국어 퍼즐 맞추기 해석방법에 일침을 가하며 문장문법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해석이론은 ‘현대 언어학의 연구’와 ‘영어의 논리구조 분석’의 과정을 통하여 집약·정리된 힘으로 고등학생을 비롯한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수능영어의 기본서로 평가 받고 있다.

이에 앞서 출간된 ‘해석이론1’과 ‘해석이론2’는 명사구를 핵명사구와 명사절, 그리고 압축명사절로 나누어 각각을 만들고 합체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활용하도록 구성했다. 명사구는 영어 문장의 최소 80%를 차지하기 때문에 영어문장을 만들거나 해석하기 위해서는 명사구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필수임을 전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암기 + 끼워 맞추기’의 죽어 있는 영어학습을 근절하고 ‘이해 + 논리 만들기’를 지향하는 해석이론 시리즈 3권은 학생들이 중심을 잡는데 많은 어려움을 느끼는 형용사구, 동사구, 문장구에 대한 내용을 폭넓게 다루고 있으며, 독해와 문법을 단계적으로 설명해주는 ‘개념잡기’와 핵심 구조를 영어논리에 맞추어 생각해보는 ‘영어논리 만들기’ 등 해석이론만의 구성형식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단어와 절이 연결되면서 단어 덩어리(구)와 문장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설명하는 문장문법(sentence grammar)이 해석이론의 기조이다. 현대 언어학 이론을 기반으로 영어 문장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여주면서 이것이 수능영어를 읽는 데 어떻게 응용되는가를 실제 기출된 문장들로 설명해주는 해석이론 3권은 5월 말에 대형서점과 온라인 도서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해석이론을 펴낸 수능영어 전문 온라인 교육 사이트 잉글리시비주얼(http://www.englishvisual.com)에서는 해석이론을 근간으로 하는 동영상 강의와 수능자료실을 통해 학생들에게 유용한 학습자료와 툴을 제공하고 있다.

잉글리시비주얼 개요
잉글리시비주얼은 ‘박상준어학원’에서 오픈한 수능영어 전문 온라인 교육 사이트로 수능영어를 전문으로 출판 및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동영상강의와 인터넷으로 어휘를 학습하는 프로그램인 'ev수능어휘'와 청해 프로그램인 'ev수능듣기'를 서비스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englishvisual.com

연락처

준콤 조윤미주임
02-2037-071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