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정신보건 마음사랑 체육대회 열려

청주--(뉴스와이어)--충청북도 정신보건사업지원단(단장 손정우, 충북대의대 정신과전문의)에서는 오는 5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지역사회 정신보건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충북 곰두리체육관에서 도내 정신보건기관 이용 정신장애인 및 정신보건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여하는 ‘2010 충북 정신보건 마음사랑 체육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체육대회 목적은 충북지역의 유관기관이 공동으로 체육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정신장애인의 건전한 신체활동과 협동정신의 함양을 돕고 장기적으로 체육활동을 생활화하여 재활이 촉진될 수 있도록 함음 물론, 지역사회 정신장애인과 가족 및 직원들에게 어울림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연대성을 향상시키는데 있다.

행사내용으로는 단체로 펼치는 명랑운동회, 개인전으로 벌이는 써바이벌 게임 등 정신장애인 및 가족, 시설근무자 모두가 참여하는 어울림 한마당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본 대회를 주관하는 관계자는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정신장애인 스스로 문제 해결을 위한 도전정신은 물론 장애인 가족이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더불어 정신장애인 및 사회복지시설 직원들의 연대성이 보다 더 향상될 수 있길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보건정책과
과장 오용길
043-220-45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