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가정 탄소 1톤 줄이기’ 10만 가구 서명 시작
‘한 가정 탄소 1톤 줄이기’는 녹색생활 실천을 위해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실천수칙을 지켜서 한 가정당 배출되는 탄소를 줄이자는 운동으로 공동협력사업 28개 단체회원 등이 참석한다.
※ “한 가정 탄소 1톤 줄이기” 참여 홈페이지 : www.wegreen.or.kr
거리걷기 캠페인 행사는 서울시청 앞에서 무교동을 지나 청계광장까지 녹색생활 수칙이 인쇄된 부채를 나눠주며, 에어컨이나 선풍기 대신 부채를 사용하여 탄소 절감을 하자는 상징적인 의미의 홍보를 실시한다.
걷기 행사에 앞서 가정 내에서 여성이 앞장서고 가족 모두가 함께하는 녹색생활실천을 위한 “녹색생활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사례 전시” 와 녹색실천분야 28개 공동협력사업 선정 단체의 사업소개 홍보도 전시된다.
또한, 이 날 전시회에서는 녹색생활을 실천 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 공모작 중 선정된 10가족의 우수사례가 전시되며, 전시회에서 참관자의 투표를 거쳐 최우수 3가족, 우수 7가족에게는 친환경 제품이 부상으로 수여되고, 최우수 3가족은 6월부터 TV 공익광고 방송에 출연될 예정이다.
백희영 여성가족부 장관은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일환으로 녹색생활실천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여성의 녹색일자리 발굴 등 앞으로도 환경분야에서 여성이 주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고로 이날 행사는 지난해 5월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기업 MOU를 체결한 CJ제일제당(사장 김진수)이 협찬하며 CJ직원들이 서명운동에 동참하게 된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정책과
유삼석
2075-463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