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정보 중심’의 차세대 IT 관리 및 보안 해법 제시

- 시만텍 차세대 보안 전락 발표 및 혁신적인 보안 솔루션 스위트 출시로 최근 증가하는 표적 공격 위협으로부터 기업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적극 지원

뉴스 제공
시만텍코리아
2010-05-19 11:20
서울--(뉴스와이어)--플랫폼, 디바이스 및 장소에 상관없이 적용할 수 있는 정보 중심의 거버넌스 모델을 선도해온 시만텍(대표 정경원, www.symantec.co.kr)이 최근 ▲IT 정책 개발 및 집행 ▲정보 보호 ▲시스템 관리, 그리고 ▲인프라 보호를 위한 혁신적인 차세대 보안 전략 및 4 종의 솔루션 스위트 출시를 통해 ‘정보 중심(Information-centric)’의 IT 관리 방식에 대한 강력한 해법을 제시했다.

오늘날 정보경제 환경에서 정보는 유비쿼터스 접속성, 클라우드 컴퓨팅, 디지털 기기 및 소셜 네트워킹을 통해 손끝 하나로 자유자재로 이동하고 있으며, 갈수록 지능화, 조직화되고 있는 사이버 범죄는 기업의 IT 정책 집행, 정보 보호, 시스템 관리 및 인프라와 관련된 약점을 이용해 기업을 위험에 빠뜨리고 있다. 특히 최근 발생한 ‘하이드락(Hydraq)’ 공격에서 보듯이 사이버 공격은 특정 기밀 정보를 빼내기 위한 표적 공격(Targeted attacks)이 주를 이루면서 그 위험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더구나 아웃소싱, 클라우드 서비스, 관제 서비스와 같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은 기업이 정보 보호방식에 대해 전보다 훨씬 포괄적으로 고민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서버 및 스토리지 가상화, 가상 데스크탑, 모바일 컴퓨팅 플랫폼 등 새로운 컴퓨팅 모델에서 정보는 더욱 분산되고, 많은 사용자들이 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이다.

소셜 네트워킹, 직장에서의 개인 휴대 단말기 사용 등과 같은 새로운 사용자 트렌드와 비정형 데이터의 폭발적인 성장세 또한 정보 보호 및 관리에 대한 새로운 방식을 요구하고 있다. 이 같은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들은 기존 ‘인프라 중심’에서 ‘정보 중심’으로 IT 관리 방식을 변화시키는 한편, 실제 운용 가능한 보안 전략을 적극 모색해야 하는 시점이다.

이처럼 정보의 급증, IT 인프라 확장 및 새로운 컴퓨팅 플랫폼 채택으로 인한 정보 보호 및 관리의 어려움이 가중됨에 따라 시만텍은 현재 기업 고객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IT 정책 집행, 정보 보호, 시스템 관리 및 인프라와 관련된 4종의 보안 솔루션 스위트을 선보였다.

· IT 정책 개발 및 집행 – ‘시만텍 컨트롤 컴플라이언스 스위트 10.0(Symantec Control Compliance Suite 10.0)’는 ▲중앙집중식 데이터 수집관리 ▲시만텍 DLP 통합 ▲웹 기반의 다이내믹 대시보드 ▲취약점 평가 등 한층 강화된 기능을 통해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폭넓은 가시성과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IT 리스크 및 컴플라이언스 관리 솔루션이다.

· 정보 보호 – ‘시만텍 DLP 10.5(Data Loss Prevention Suite 10.5)’는 데이터손실방지 시장을 선도하는 시만텍 DLP 솔루션의 최신 버전으로, ▲비정형 데이터 보호 ▲프라이빗 클라우드(Private Clouds) 보호 ▲소셜 미디어 환경 지원 ▲한국어 완벽 지원 등 급변하는 IT 환경을 반영해 데이터 손실을 방지할 수 있는 한층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 시스템 관리 – ‘시만텍 알티리스 IT 관리 스위트 7.0(Symantec Altiris IT Management Suite 7.0)’는 ▲클라이언트, 서버 및 IT 자산의 종합적인 관리 ▲윈도우 7 OS 마이그레이션 작업 자동화 ▲지능형 소프트웨어 관리 ▲IT 프로세스 자동화를 지원하는 IT 인프라 관리 솔루션으로, 효율적인 IT 관리, 보안 강화 및 비용 절감을 지원한다.

· 인프라 보호 – ‘시만텍 프로텍션 스위트(Symantec Protection Suite)’는 ▲엔드포인트 ▲게이트웨이 ▲서버에 대한 보안 관리 및 보호를 통합한 솔루션 스위트로, 기업 정보 및 인프라 보호를 간소화하고 그 효과를 높이고자 하는 기업 고객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이다.

시만텍코리아의 정경원 사장은 “오늘날 기업을 겨냥한 사이버 공격은 수 년 전에 비해 훨씬 정교하고 조직적이며 은밀한 양상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급변하는 IT 환경으로 인해 기업의 정보유출 위험 또한 전례없이 증가하고 있다”며, “시만텍은 이번에 선보이는 4종의 포괄적인 솔루션 스위트을 통해 현재 기업 고객들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 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시만텍에 대하여

시만텍은 보안, 스토리지 및 시스템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 선두 기업으로, 기업 및 개인이 정보를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만텍의 솔루션과 서비스는 다양한 위협으로부터 완벽하고 효율적인 보호를 제공하며 정보가 사용되거나 저장되는 장소에 상관없이 기업과 개인이 정보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ymantec.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ymantec.co.kr

연락처

시만텍코리아
조애리 차장
02)3468-2195
이메일 보내기

KPR
박소라 AE
02)3406-22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