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0년 해양폐기물 수중정화 작업 실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깨끗한 연안 환경 조성 및 수자원 보호를 위해 ‘2010년 해양폐기물 수중정화 작업’을 본격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지역은 동구 방어진항(남·북 방파제), 동구 주전 방파제, 북구 당사항내, 울주군 송정항 낚시터 주변 등 모두 4곳.

이에 따라 울산시는 바다살리기 주간을 맞이하여 5월23일 ‘주전 방파제’에 대해 수중정화 활동을 시작으로 송정항(6월), 당사항(7월), 방어진항(8월) 등에 대한 수중 폐기물 수거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수거방법은 (사)울산특전재난구조대 등 민간 수중 전문단체 등에 위탁하여 전문 잠수부를 투입, 침적 폐기물 및 부유 쓰레기 등을 수거한다.

이밖에도 울산시는 구·군의 조업어선을 대상으로 ‘조업 중 인양된 해양 폐기물 수매사업’, 공공근로자를 이용한 ‘연근해 침적폐기물 수거사업’, ‘해양쓰레기 처리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울산시는 해양 쓰레기 처리는 육상 쓰레기 처리 비용보다 2~3배가 높아 막대한 예산이 투입된다“면서” 쓰레기 투기를 금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항만수산과
052-229-29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