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10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발굴’ 보고회 개최
이날 보고회는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희망근로사업이 6월말로 종결됨에 따라 7월 1일부터 12월까지의 6개월간 추진할 지역공동체 일자리와 사업비 마련방안을 모색한다.
시는 하반기 추진할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으로 명품녹색길 조성, 슬레이트지붕개량사업, 마을특화사업 및 향토자원조사, 다문화가족지원 사업 등 10대 대상 위주로 83개 사업을 발굴하고 사업비는 제1회 추경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참여대상은 사업개시일 현재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자로서 가구소득이 최저생계비의 150% 이하이면서 재산이 1.35억이하인 자이며, 29세 이하 청년 미취업자를 사업별 정원의 20%를 우선 고용한다.
사업참여자 신청접수는 다음달 7일부터 11일(5일간)까지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접수를 받는다.
한편,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경상경비 및 각종 축제예산 5% 절감예산과 지역상생발전기금 등 총 6,853백만원의 사업비로 사회적 취약계층, 청년미취업자 등 868명의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정정순 청주시장 권한대행은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이 취약계층을 위한 재정지원사업에 머무르지 않고 본 사업을 통해 지역의 인적 역량 강화로 연결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 준비에 만전을 기하라고” 을 당부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경제과 지역경제담당
043-200-23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