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방재청장, 학생들에게 꿈을 심어주다

서울--(뉴스와이어)--박연수 소방방재청장은 제29회 스승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10. 5. 20(목) 모교인 성남고(동작구 대방동 소재)를 찾았다. 이 자리에서 학생(540명)을 대상으로‘옳은 비전과 발상 전환의 위력, 기후변화 대응과 4대강’이라는 주제의 특강과 함께 교직원·학생들에게 교내 안전을 당부하면서 소화기 20개도 전달하였다.

박 청장은 이 특강에서 1986년 33세 나이로 인천 도시계획국장 재직 시절, ‘동북아 국제비지니스 중심국가 전략’을 수립하여 홍콩과 싱가포르를 능가하는 ‘정보화 신도시’ 건설, 신도시와 각국을 연결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첨단 HUB 공항’확보, 영종·용유·무의도에 매력적인 ‘국제종합관광휴양단지’조성 등을 기획하고 추진한 결과, 2001년 인천신공항 개항과 송도정보화신도시 건설기반 조성 및 2009년 인천대교 개통 등 서해바다에 심은 꿈이 그 위용을 갖추고 비상의 몸짓을 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학업에 매진하는 가운데서도 미래를 내다보고 인생을 기획하여, 꿈을 이루어 나가는 사람이 되도록 당부하였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소방방재청 운영지원과
2100-50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