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 차량기지 시설 견학 및 체험 공간으로 인기

대구--(뉴스와이어)--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김인환)에서는 시민과 함께 호흡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공기업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기 위하여 1·2호선 차량기지에 조성된 체험학습장, 휴게시설, 운동시설 등을 시민들에게 개방을 해왔다.

월배, 안심, 문양기지의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열차 이용예절, 이례상황 발생시 대처방법, 도시철도 안전 홍보영상 관람, 소화기 사용법 체험교육 등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전동차 모형 종이접기 등 간단한 방문 기념품도 증정하고 있다.

특히 안심차량기지에는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운동시설로 풋살경기장 1면, 족구장 1면, 테니스장 2면을 마련하여,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연중 개방되어 토·일·공휴일에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최근에는 문양차량기지에서 바람개비 동산, 허브동산, 차광 그늘막, 평상 및 파고라 등을 추가로 설치하여 어린이 집, 유치원 등에서 체험학습을 한 후에 야외휴식공간을 이용할 수 있어 소풍을 겸한 현장체험학습 장소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주 고객층이 어린이 집, 유치원의 유아들로 ’09년 한해에만 약 2만 여명(월배 4천명, 안심 12천명, 문양 4천명)이 찾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대구도시철도공사에서는 공사와 시민 간 상호 소통의 부재를 잇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일반인을 대상으로 지하철의 심장부인 종합관제소, 전동차를 정비하는 검수고 등을 견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고객에게 조언을 구하고 도출된 의견은 경영에도 적극 반영할 것이다.

대구도시철도공사 차량기지 견학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도시철도공사 홈페이지(www.dtro.or.kr)를 통해 자세하게 알아 볼 수 있으며, 일반인이 단체로 견학을 원하실 경우는 대구도시철도공사 홍보부(053-640-2121)로 신청하면 된다.

대구도시철도공사 개요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신속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편익도모와 복리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tro.or.kr

연락처

대구도시철도공사 차량기지 지원팀
조용국
053-640-25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