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색다른 웰빙 메뉴 전통 한식에서 찾는다

뉴스 제공
CJ프레시웨이 코스닥 051500
2010-05-20 16:57
서울--(뉴스와이어)--식품 및 외식 트렌드가 수시로 변하는 요즘 식당을 찾는 손님들은 늘 새로운 메뉴에 눈길을 돌리게 된다. 음식점에서는 이러한 고객의 요구에 발맞추고, 익숙한 것에서 탈피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음식 박람회나 새로 문을 연 음식점을 찾아가 연구하는 경우가 많다.

단체급식사업을 하고 있는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박연우)도 새로운 메뉴에 대한 해답을 찾아 나섰다. 지난 4월 전통 한식에서 모티브를 딴 ‘전통디미방’ 메뉴 20가지를 선보였다. ‘디미방’은 한글로 된 조선 후기 우리나라 최초의 한식 조리서인 ‘음식디미방[飮食知味方]’의 이름에서 따왔다.

한식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항상 먹는 것이라 새로울 게 없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식재료의 조합, 요리법 등에서 새로운 맛을 탄생시킬 수 있는 요소가 무궁무진하다.

궁중음식, 사찰음식, 약선음식 등의 조리법(삶기, 찌기, 굽기 등)과 재료(나물류, 야채류 등)를 표준화해 일반 급식장에서도 전통 한식을 맛볼 수 있게 했다.

지난 20일에는 메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통 한식을 주제로 한 사내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8개 팀(16명)의 조리사들이 전통 한식 메뉴 16가지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들은 하반기에 추가로 개발할 ‘전통디미방’ 메뉴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는 심사 결과의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외부 한식 전문가인 천덕상 조리장(롯데호텔 한식당 무궁화)과 이금희 조리장(메이필드호텔 한식당 봉래헌)을 심사위원으로 초빙했다.

CJ프레시웨이 메뉴팀 박주연 팀장은 “대회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조리사이기 때문에 실제로 단체급식에 활용할 수 있는 메뉴들이 많이 나왔다”며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색다른 전통한식을 구내식당에서 보다 쉽게, 자주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 개요
CJ그룹 계열의 가공식품 도매업체이다. 1988년 삼일농수산으로 설립했고, 2008년 지금의 상호로 변경했다. 주요 사업은 식자재 유통과 오피스·산업체·병원 등의 구내식당을 위탁 운영하는 단체급식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cjfreshway.com

연락처

CJ 프레시웨이 미디어마케팅팀
황재현
02-2149-60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