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인본디자인도시 발전 방안 논의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人本디자인도시 선포 1주년을 맞아 도시디자인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워크숍을 개최한다.

오는 25일 오후3시 시청3층 중회의실에서 도시디자인 전문가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리는 워크숍은 ‘인본디자인도시 어떻게 발전시켜 나갈 것인가?’를 주제로 연구발표와 토론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워크숍에 참가한 도시디자인 각 분야 전문가들은 미래도시 발전방향에 대한 주제발표와 그동안 사례에 대해 토론하고, 인본디자인도시로 만들기 위한 광주시의 주요시책과 향후 단계별 추진계획 등 미래도시 청사진을 제시할 계획이다.

주제발표는 제1회 디자인비엔날레 총감독을 역임한 서울대 이순종 교수와 경기대 이영범 교수가 맡는다.

이어 진행되는 토론은 전남대 천득염 교수 주관으로 조동범 교수(전남대), 임채형 교수(조선대), 최동호 교수(광주대) 등이 참여해 인본디자인도시의 추진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한편, 지난해 6월 인본디자인도시를 선포한 광주시는 올들어 전 국민을 대상으로 관문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와 시민들이 참여하는 도시디자인 아카데미, 인본디자인도시 포럼, 탐사단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해 추진하고 있다.

또한, 매월 개최하는 도시디자인전문가 초청강연회와 공공시설물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사항을 조사하고 제보하는 도시디자인탐사단을 운영하는 등 사람 중심의 디자인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광주시가 선포한 인본디자인 도시로 가꾸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참여가 중요하다”며 “올 한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도시디자인 아카데미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도시디자인과
사무관 박웅열
062)613-48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