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좋은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남편교실’ 운영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청주시장 권한대행 정정순)는 5월 22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상당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좋은 아빠 만들기 프로젝트 ‘남편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상당보건소와 인구보건복지협회가 협력하여 여성의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목표로 예비 부모 10쌍을 대상으로 실시하게 된다.

교육프로그램 내용은 고통·감동·환희 출산비디오 감상과 출산시 아빠의 역할에 대한 교육, 부부가 서로에게 또는 태어날 아가에게 사랑의 편지를 쓰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많은 부부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던 베넷저고리 황토염색 일명 ‘태명 폼아트’를 실시할 예정으로 곧 태어나게 될 아가의 베넷저고리를 직접 만들면서 아가에 대한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남편교실 운영을 통하여 태아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진정한 아버지 역할 수행 및 가족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등 남편의 의식을 전환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 상당보건소 (043)200-207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