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통상장관회담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김종훈 통상교섭본부장은 5. 23(일) 서울에서 제7차 한 일 중 통상장관회의 참석차 방한한 중국 천더밍(陳德銘) 상무부장과 함께 한중 통상장관회담을 개최하였다.

양국 통상장관은 작년 10월 북경에서 서명한 ‘한중 경제통상 협력비전 보고서’에서 합의한 대로 양국간 2,000억불 교역목표 조기 달성과 2015년 3,000억불 목표 달성을 위해 합의사항을 더욱 충실히 이행해 나가기로 하였다.

양국 통상장관은 ‘한 중 FTA 산관학 공동연구’를 종료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이를 양국 정상회의에 보고하는데 합의하였다.

양측은 고용허가제에 따른 인력도입 문제 관련, ‘08.12월 한국어 시험에 합격한 중국 노동 인력 도입이 조기에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기로 하였다.

양국 통상장관은 향후 양국간 경제통상의 새로운 협력 분야로 농산품 유통표준화, RFID, 폐차 및 폐가전 재활용 분야에 대하여 업계간 정보교류 등 협력을 적극 지원해 나가기로 하였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동아시아통상과
02-2100-767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