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아이패드로 즐기는 채널 3.0개편

뉴스 제공
판도라TV 코넥스 202960
2010-05-24 10:50
서울--(뉴스와이어)--동영상 포탈 판도라TV(www.pandora.tv)는 24일 아이패드와 안드로이드폰을 지원하는 채널 개편을 단행했다.

모바일 시장이 본격화 됨에 따라 이번 개편은 스마트폰 지원과 동영상 공유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개편의 주요 골자는 ▲아이패드와 안드로이드폰 지원 ▲국내외 SNS서비스와 연계 ▲초고속 비디오 업로드 지원 등이다.

아이패드로 판도라TV에 접속하면 웹과 동일한 환경으로 영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로써 아이패드 고객들은 50만개 이상의 HD동영상을 자유롭게 볼 수 있다. 이 달 팬택에서 출시된 시리우스폰에는 이미 판도라TV 애플리케이션이 탑재돼 있어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영상 시청이 가능하도록 그 폭을 넓혔다.

특히 이번 개편은 국내뿐 아니라 이미 랭킹 100위권 내에 진입한 일본 시장에도 역점을 두었다.
일본의 대표적인 SNS서비스 FC2, 야후재팬 등과 손쉽게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했다. 더욱이 오는 28일 일본의 아이패드 출시 시점과 맞물려 판도라TV의 폭발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판도라TV 서비스전략본부장 김명수 이사는 “이번 개편을 통해 아이패드와 스마트폰은 물론이고 IPTV와 인터넷TV에서도 고화질 HD영상을 쉽게 볼 수 있도록 하겠다”며 모바일 환경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판도라TV 개요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인 판도라TV는 글로벌 고속 업로드 솔루션, 분산 인코딩 솔루션 등 핵심 동영상 솔루션을 바탕으로 동영상 서비스에 최적화된 스토리지에 기반해 750여만개 이상의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판도라TV는 현대HCN과의 합작사인 ‘에브리온TV’를 통해 N스크린에 기반한 190여개의 무료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다산네트웍스와의 합작회사인 팬더미디어를 설립해 OTT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토종 동영상플랫폼기술을 글로벌서비스로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판도라TV 글로벌서비스의 일환인 KM플레이어는 글로벌 다운로드 수치 2억건을 돌파하며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애용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andora.tv

연락처

판도라TV 서비스전략 본부
박샘이 사원
6393-42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