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동남권신공항 유치 전담조직(T/F) 구성·운영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동남권신공항 유치를 시정의 최우선 역점사업으로 인식하고 별도의 전담조직, ‘신공항추진본부'를 구성하기로 하였다.

대구시는 현재 교통국의 1개의 담당(종래 ‘계’단위)에서 신공항업무를 추진하는 것은 미흡하다고 판단하여 관련 전담조직을 추진본부(T/F) 체제로 격상하기로 하였다.

행정부시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신공항추진본부는 전담인력을 대폭 보강하고 동남권신국제신공항대구경북추진위원회, 시의회의 동남권신국제공항유치특별위원회, 대구경북연구원, 대구상공회의소, 광역경제권발전위원회 등 관련 기관 간 강력한 협력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며, 이로써 동남권 신공항 유치는 더욱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주요 전담조직 T/F의 구성 내역은 추진본부의 명칭은 ‘신공항추진본부(T/F)'로 하고 본부장은 행정부시장이, 부본부장은 교통국장이 맡는다. 그 밑에 업무추진력이 뛰어난 간부공무원을 반장으로 임명하여 대구시 직원 5명과 유관기관 직원 3명(대구상공회의소 1명, 대구경북연구원 1명, 광역경제권발전위원회 1명) 등 8명으로 구성된다.

전담조직은 공항 유치확정 시까지 유지하며, 신공항 유치 전략 수립 및 조정, 중앙부처 국회 등 대정부 협의, 관련 추진위원회 활동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정책기획관실
조직관리담당 김진철
053-803-24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