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다소비 및 200대 식품 집중 수거·검사 실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식품에 의도적 또는 비의도적으로 첨가되는 유해물질에 대한 안전관리 필요성 증대에 따라 기준·규격 검사를 지양하고 유해물질 등 위해항목 중심으로 국민 건강에 영향을 주거나 우려가 있는 위해요인을 사전에 예방하여 시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오는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빙과류, 냉면, 팥빙수 재료 및 200대식품 등에 대하여 수거·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식품 수거·검사는 특별행정기관 정비에 따른 식약청분야 단속업무가 지자체로 이관되어 소비자감시원과 합동으로‘200대 식품 유해물질 집중 수거 검사’중 식품판매점에서 판매 중인 고사리, 커피음료, 감자튀김 등 14개 품목 86종 및 국민다소비식품 100개 품목을 수거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할 계획이다.

특히, 여름철을 대비하여 유통 중인 빙과류, 냉면, 콩국수, 팥빙수재료 등 하절기 성수식품에 대하여 중점 수거·검사를 실시하여 부정·불량식품을 사전에 차단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이번 검사결과 부적합 식품에 대하여는 해당 기관에 통보하여 폐기 및 행정조치를 의뢰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이 제공되도록 식품수거·검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식품안전과
식품안전담당 정한호
053-803-34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