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넥타이 풀고 캐주얼차림 근무
여름철 유연복장제는 간소하고 단정한 차림으로 예절에 어긋나지 않는 범위내에서 공무원 개인의 자율에 따라 복장을 선택할 수 있으며, 공식행사나 의전상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넥타이를 착용하지 않도록 권장했다.
에너지절약 생활화를 위해 사무실내 한등끄기 운동, 복도공용 공간 조도를 하향 조정하고, 청사내 화장실 등에 설치된 절약형 전기기기(자동점멸)시설 가동과 무더운 여름철이 다가옴에 따라 선풍기 활용을 적극 권장 에어컨 등 냉방시설 사용량으로 인한 탄소가스 배출 등을 줄이고 전기료를 예년에 비해 10%이상 줄일 계획이다.
또한 승용차 선택요일제 확행을 위해 도청 구내에 있는 본청은 물론 도의회, 도경찰청, 도교육청 등 전 기관을 대상으로 1주일에 하루는 승용차를 집에 두고 대중교통, 출퇴근 버스 이용, 자전거 타기를 적극 실천하기로 했다.
경북도 관계자는 “유연복장제 시행으로 딱딱한 정장차림에서 친근감 있는 부드러운 패션으로 바뀌면서 업무를 수행하는데 편하고 자유로운 직장분위기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 된다”며 “꼭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 직원이 복장 간소화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행정지원국 자치행정과
담당자 이병정
053-950-257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