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재정조기집행 가속도 붙여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세계적인 경제위기에 따른 경기침체 극복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해부터 범정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재정조기집행에 가속도를 붙이기 위해 5월 26(수)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재정조기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한다.

부산시 김종해 정책기획실장 주재로 열리는 이날 보고회는 각 부서장, 사업소장, 공사·공단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재정조기집행 총괄 추진상황보고 △ 민간에 파급효과가 큰 민간대상 실 집행률이 평균이하인 부서 등을 대상으로 민간대상 실 집행률 제고 방안 마련과 애로·건의사항 수렴 △당부말씀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올해 부산시의 전체예산(공사·공단 포함) 11조1,928억원 중 인건비 등 조기집행 불가 예산을 제외한 재정조기집행 대상 예산액은 7조290억원이며, 조기집행 목표액은 4조2천232억원이다. 그리고 지난 5월20일 현재 집행액은 3조3천727억원으로 79.86%의 집행율을 보이고 있으며, 오는 6월까지 100%이상 집행할 계획이다.

금번 보고회에서는 재정조기집행 목표액 중 민간분야에 파급효과가 큰 지역일자리 지원사업, 민생안전지원 사업, SOC 사업 등 민간대상 실 집행률 제고에 대하여 집중 논의할 계획이며, 민간대상 실집행 대상액 3조9천87억원이 조기에 집행될 경우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지난 4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 전국 지자체에 대한 3월말기준 재정조기집행 평가결과 부산시가 우수단체로 선정되어, 4월 23일(금) 시·도 부단체장 회의시 시상과 함께 특별교부세 5억원을 교부받았다.

부산시는 이번 특별교부세를 활용해 부산지역 실업자를 대상으로 취업에 필요한 전문기술·능력 함양으로 지역 실업난을 해소하기 위한 ‘청·장년 실업해소 맞춤훈련’ 사업경비로 활용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예산담당관실
051-888-23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