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청소년의 인터넷 성매매 방지를 위한 토론회 개최
청소년의 성매매 유입이 증가하고 인터넷이 그 주요한 유입경로가 되고 있는 시점에서 그 원인과 실태를 알아보고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의 장을 마련한 것이다.
성윤숙 박사(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는 ‘인터넷을 통한 청소년 성매매의 현실과 대안모색’이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성매매 피해청소년의 실상을 고찰하고, 성매매 방지 및 피해자지원을 위한 해외정책사례 등을 살펴봄으로써 우리사회에 적합한 대안을 모색한다.
또한 청소년지원시설 종사자, 청소년 성매매사건 담당경찰, 여성가족부 아동청소년성보호과 사무관 등이 토론자로 참여하여 각 분야에서의 접근방법과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은 여성가족부로부터 ‘성매매방지중앙지원센터’를 위탁받아 운영한지 올해 5월로 1년을 맞이한다.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은 성매매방지 및 피해자 보호를 위한 연구 및 네트워크의 허브 기능을 담당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성매매 유입 조기차단을 위해 청소년 성매매 예방 및 자활지원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여성가족부는 금번 토론회를 통해 각 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청소년 성매매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3월 정부조직개편으로 여성가족부로 청소년 업무가 이관됨에 따라 청소년 성매매 예방 및 피해자 보호정책이 효과적으로 추진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권익증진국 권익지원과
사무관 윤남이
2075-876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