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구직자가 뽑은 최고의 멘토…신입은 취업커뮤니티, 경력은 학교 직장·선배”

뉴스 제공
남부이에스
2010-05-25 11:01
서울--(뉴스와이어)--‘건설구직자들 구직활동 시 가장 많은 도움을 받는 멘토는 누구일까?’

건설취업 콘잡(www.conjob.co.kr / 대표 양승용)이 자사 사이트 회원 503명을 대상으로 ‘건설인 여러분들이 구직활동 시 가장 도움이 되는 멘토는?’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의 38.77%(195명)이 ‘학교 직장 선배’라고 응답했다.

다음으로 취업 커뮤니티(32.21%), 친구 동기(17.69%), 교수님(6.56%%), 부모님(4.77%) 순이었다.

형태별로 살펴보면 경력은 학교 직장 선배에게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었고, 신입은 취업 커뮤니티를 많이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력의 경우 인맥을 활용한 이직이 적지 않은데 비해 사회초년생인 신입구직자들은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공유하는 커뮤니티 능력이 발달되어 있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설문과 관련해 콘잡 양승용 대표는 “신입구직자들이 많이 활용하는 인터넷 커뮤니티의 경우 신속하게 많은 양의 정보를 비교적 쉽게 얻을 수 있지만 객관성이 다소 떨어지는 주관적인 의견이 많고, 최근 커뮤니티를 이용하는 사용자 증가로 인해 허위 정보와 상업적인 목적을 가진 정보도 함께 증가하고 있어서 잘못된 정보를 습득할 가능성도 높아졌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커뮤니티에 의존하기 보다는 사회경험이 풍부한 부모님이나 선배 등의 조언에도 귀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남부이에스 개요
(주)남부이에스는 전문취업정보를 제공하는 리쿠르팅 서비스 회사이다. 현재 운영중인 건설취업 콘잡은 2000년 6월 개설된 건설분야 전문취업사이트로 60만명의 건설인이 이용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건설전문 취업 사이트로 년간 10만명의 건설채용이 이루어지고 있고, 매일 평균 200여건의 신규채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njob.co.kr

연락처

콘잡
김용민
02-568-58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