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성인 대상 정보윤리교육 확대 실시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0-05-25 13:2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김성태)이 건강한 디지털 시민의식 배양을 위해 성인을 대상으로 정보윤리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위주의 교육에서 탈피하여 성인교육의 확대로 생애 주기별 교육 체계 기반조성을 위해 전국 65개 비영리 교육기관 등을 선정, 5월부터 성인 대상 약 1,200여개 과정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윤리교육은 각 교육기관의 특성을 고려해 기존 정보화 교육과정에 일부 시간을 할애하는 연계형식과 성인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특강형식으로 진행되며, 자녀의 인터넷사용 지도와 올바른 인터넷 사용에 필요한 지식이나 정보 등을 교육 한다.

또한 교육기관 합동 워크숍 등을 통해 정보윤리 전문강사와 함께 금번 교육을 진행하는 기관 소속 강사들에게 교육내용 및 교수법 등을 전수해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기관 상호 정보교류 등을 지원 한다.

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은 “이번 성인 대상의 교육은 올바른 인터넷 문화정착을 위한 성인 대상의 교육을 위한 것” 이라면서 “앞으로 건전한 정보문화 조성을 위해서는 유아부터 성인에 이르는 생애 주기별 교육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정책홍보부
민경석 책임
02-2131-07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