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한호대화’ 개최

서울--(뉴스와이어)--‘2010 한호대화 (Korea-Australia Dialogue 2010’가 우리 외교통상부와 호주 외교통상부 공동 주최로 5.27(목)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다.

금번 2010 한호대화는 지난해 이명박 대통령의 호주 국빈방문시 합의된 바에 따라 개최되는 민관 합동 포럼으로, 한승주 전 외교부장관, 로버트 레이(Robert Ray) 전 호주 국방부장관의 공동 주재 하에 양측 정·관·재계 및 언론계 인사 약 30명이 참석하여 양국협력 방안에 대해 비공개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5.26(수)에는 2010 한호대화 참가자들을 위한 김종훈 통상교섭본부장 주최 만찬, 5.28(금)에는 한·호 경제협력위원회와 호·한 경제협력위원회 간의 연례 합동회의가 2010 한호대화와 연계하여 신라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 양국 정부 주도로 개최되는 금번 대화는 1989년 발족된 양국간 대표적 민간 포럼인‘한호포럼’의 연장선상에서 호주 사회의 지도급 인사들이 참석하는 만큼 한국과 호주 간 상호 대화의 폭을 넓히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서남아태평양과
2100-737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