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중앙병원, 차세대 개방형 MRI 도입

김해--(뉴스와이어)--경남 김해중앙병원에 차세대 개방형 MRI 기계가 도입될 예정이다.

도입예정인 MRI는 히타찌사의 차세대 개방형 MRI로 영구자석형이며, 고화질의 첨단 기종이다. 김해중앙병원은 새로 도입되는 개방형 MRI로 그 동안 기존 MRI의 대기 정체를 풀고 지역민들에게 첨단 의료진단혜택을 제공하고 정밀검진을 받을려던 지역민들은 먼 타지역 대학병원까지 갈 필요가 없어져 비용과 시간을 절감하고 빠른 의료진단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MRI의 원리는 CT와 다르게 방사선이 아닌 자력으로 인체에 고주파를 보낸 후 조직속에 있는 수소원자핵으로부터 발생되는 영상신호를 컴퓨터로 재구성하여 인체의 단면영상을 입체적으로 얻을 수 있는 진단장비이다. 특히, 개방형 MRI는 조용하고 빨라서 폐쇄공포증등의 불안감의 유발을 줄이고 진료진이 직접 환자의 옆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심리적으로 안정을 주어 더욱 더 편안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다.

MRI 검사 대상은 여러 곳으로 대표적인 예를 들면 퇴행성 관절 질환, 척추 질환 진단이나 디스크 탈출에는 우선적인 검사 방법이고 무릎 어깨 손목 발목 팔꿈치 등 관절질환 또 뇌종양, 각종 암 등의 진단에 유용하다.

김해중앙병원 건강검진센터 팀장은 “이번 개방형MRI 도입으로 진단 대기시간을 줄이고 폐쇄공포증 이 있는분과 소아, 아동에게 편안하게 검진을 받을 기회를 제공하게 하게 되어 검진에서 치료까지 빠르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김해중앙병원 개요
경남 최초 인공관절수술로봇장비 로보닥을 도입하고, 내시경센터, 안센터, 심장센터, 뇌졸중센터, 신장센터, MDCT, MRI 등 특화센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신 진료 설비 도입, 경남 종합병원, 쾌적한 환경, 친절한 직원이 저희 병원의 장점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jmc.co.kr

연락처

김해중앙병원 기획홍보실
최원 계장
055-330-6290
010-4591-034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