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정무호 승리의 비결, 삼성파브 3D 입체영상 전략 분석
- 3D 입체영상을 활용한 생생한 전략분석이 대표팀 승리의 숨은 공신
- 삼성전자, 파주 NFC 국가대표팀에 삼성파브 3D LED 기증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승리에는 3D 입체영상을 활용한 전략 분석이라는 비밀 병기가 있다. 시합에 앞서 코치진과 선수들은 상대팀의 전술을 분석하고 우리팀의 전략을 구상하기 위해 각 팀의 경기 장면을 TV를 통해 시청하는 방법을 택한다. 이 때 3D 입체영상을 활용하면 선수들의 위치와 거리감이 보다 현실감 있게 느껴져 마치 경기가 실제로 눈앞에 펼쳐지는 듯 생생하게 연출, 보다 입체적인 경기 분석이 가능하다.
이에 삼성파브 는 허정무감독과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이 현장감 있는 영상으로 보다 사실적으로 경기를 분석해 향후 남아공 경기에서 우리팀의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도록 파주 국가대표팀 트레이닝 센터(NFC : National Football Center)에 3D LED TV 3대를 기증했다. 삼성파브 3D LED 가 국가대표팀 승리의 숨은 공신이 된 셈이다.
삼성파브 3D LED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2D → 3D 변환기술’을 탑재해 3D 변환 버튼 하나로 과거 우리 국가대표팀의 경기장면은 물론 남아공에서 우리팀과 경기를 치를 그리스, 아르헨티나 등 각 국 대표팀이 그 동안 펼친 모든 경기장면을 3D 입체영상으로 볼 수 있다.
축구 국가대표팀 허정무 감독은 “3D 입체영상으로 축구 경기를 보니, 실제 경기장에 와 있는 듯한 현장감과 함께 상대 선수들의 움직임도 입체적으로 파악돼 각 상황에 따른 우리 팀의 전략을 더욱 폭넓게 분석할 수 있다” 며 “3D 입체 영상을 통해 축구 대표팀의 전략도 입체적으로 마련해 16강 진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또한 각 팀의 경기를 3D TV로 함께 관람한 박지성, 이청용, 박주영 등의 국가대표 선수들은 “3D TV로 축구 경기를 보니 마치 경기장에서 경기를 뛰며 전술훈련을 하고 있는 것 같다” 며 “입체영상으로 상대팀의 생생한 움직임이 눈앞에서 관찰되니 선수들의 기량을 향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남은 기간 철저하게 준비해 국민들의 성원과 관심에 승리로 보답하겠다” 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프레인
김소미 과장
02-3210-96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