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정무호 승리의 비결, 삼성파브 3D 입체영상 전략 분석

- 3D 입체영상을 활용한 생생한 전략분석이 대표팀 승리의 숨은 공신

- 삼성전자, 파주 NFC 국가대표팀에 삼성파브 3D LED 기증

뉴스 제공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2010-05-25 18:54
서울--(뉴스와이어)--축구 국가대표팀이 연이어 승리의 소식을 안겨주고 있다. 박지성, 박주영과 이청용의 삼성파브 삼각편대가 눈부신 활약을 펼치며 에콰도르와의 평가전에 이어 일본전에서도 승리했다.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승리에는 3D 입체영상을 활용한 전략 분석이라는 비밀 병기가 있다. 시합에 앞서 코치진과 선수들은 상대팀의 전술을 분석하고 우리팀의 전략을 구상하기 위해 각 팀의 경기 장면을 TV를 통해 시청하는 방법을 택한다. 이 때 3D 입체영상을 활용하면 선수들의 위치와 거리감이 보다 현실감 있게 느껴져 마치 경기가 실제로 눈앞에 펼쳐지는 듯 생생하게 연출, 보다 입체적인 경기 분석이 가능하다.

이에 삼성파브 는 허정무감독과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이 현장감 있는 영상으로 보다 사실적으로 경기를 분석해 향후 남아공 경기에서 우리팀의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되도록 파주 국가대표팀 트레이닝 센터(NFC : National Football Center)에 3D LED TV 3대를 기증했다. 삼성파브 3D LED 가 국가대표팀 승리의 숨은 공신이 된 셈이다.

삼성파브 3D LED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2D → 3D 변환기술’을 탑재해 3D 변환 버튼 하나로 과거 우리 국가대표팀의 경기장면은 물론 남아공에서 우리팀과 경기를 치를 그리스, 아르헨티나 등 각 국 대표팀이 그 동안 펼친 모든 경기장면을 3D 입체영상으로 볼 수 있다.

축구 국가대표팀 허정무 감독은 “3D 입체영상으로 축구 경기를 보니, 실제 경기장에 와 있는 듯한 현장감과 함께 상대 선수들의 움직임도 입체적으로 파악돼 각 상황에 따른 우리 팀의 전략을 더욱 폭넓게 분석할 수 있다” 며 “3D 입체 영상을 통해 축구 대표팀의 전략도 입체적으로 마련해 16강 진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또한 각 팀의 경기를 3D TV로 함께 관람한 박지성, 이청용, 박주영 등의 국가대표 선수들은 “3D TV로 축구 경기를 보니 마치 경기장에서 경기를 뛰며 전술훈련을 하고 있는 것 같다” 며 “입체영상으로 상대팀의 생생한 움직임이 눈앞에서 관찰되니 선수들의 기량을 향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남은 기간 철저하게 준비해 국민들의 성원과 관심에 승리로 보답하겠다” 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프레인
김소미 과장
02-3210-968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