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디토 프로페셔널’ 모집에 와이프로거 대거 지원

서울--(뉴스와이어)--GS샵(대표 허태수, www.gsshop.com)이 진행하는 쇼핑 아이디어 그룹 ‘12인의 디토 프로페셔널’ 공개 모집에 308명의 지원자가 몰려 25: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디토 프로페셔널’은 쇼핑 테마 제안부터 상품 기획, 마케팅 및 서비스 아이디어 제안 업무를 담당하는 GS샵의 고객 마케터이자 상품기획자다. 1,200만원에 이르는 상금과 월 활동비 50만원, 일반 고객 모니터와 달리 쇼핑몰 운영에 적극 참여한다는 점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모집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점은 와이프로거가 대거 지원했다는 것이다. 전체 308명의 지원자 중 여성 265명(86%), 특히 주부는 188명(61%)이었는데 대부분 블로그를 운영하고 카페 활동을 하는 와이프로거다.

특히 1차 예선을 통과한 와이프로거 64명의 이력은 화려하다. 잡지 칼럼 기고, 체험단 활동은 기본이고 아동요리 지도사, 한국무용 지도사 등 자격증 보유, 요리책 저자, 동시통역사, 문학상 수상 등 전문성을 갖춘 주부도 다수다. 이들 와이프로거 블로그에는 하루 평균 5백 명에서 1만 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몇몇 주부는 주요 포털 사이트에 의해 파워블로거로 선정되기도 했다.

와이프로거들이 대거 지원하게 된 이유에 대해 GS샵 강정아 대리는 “직장생활을 하다가 전업주부의 길을 선택한 많은 주부들이 블로그로 사회활동을 대신하고 있다” 면서 “이들에게 디토 프로페셔널이 가정에 충실하면서 동시에 주부로 축적해 온 전문성을 살려 자아실현을 할 수 있는 기회로 여겨진 것 같다”고 평가했다.

실제로 패션업계 상품기획자 출신 와이프로거(GS샵 아이디 ippunny)는 “전문직에 종사하다 아이가 생기고 육아에 전념하면서 아쉬운 점도 있었다”면서 “두 아이를 키우며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GS샵에서 펼쳐보고 싶다”며 지원 동기를 밝혔다.

‘디토 프로페셔널’은 현재 1차 예선통과자 100명이 본인 애장품을 소개하는 글과 본인 PR 동영상을 올려놓고 고객투표를 받는 본선을 치르고 있다. 고객투표는 5월 26일(수)부터 6월 1일(월)까지 진행되며 GS샵 고객은 누구나 평가에 참여할 수 있다.

평가에 참가하는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힙업쉐이퍼 애플힙(1명), 시세이도 아네사 썬크림(5명), OZ스타벅스 카페라떼(100명)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번 본선을 통해서는 최종 40명의 결선 통과자가 선발되며, 다시 경합을 치러 최종 12명이 선발된다. 이들에게는 순위에 따라 500만원(1명), 300만원(3명), 50만원(8명)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매월 5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아 GS샵 디토 프로페셔널로 활동하게 된다.

GS샵의 노주연 차장은 “주부들이야말로 한 집안의 육아, 교육, 요리, 뷰티, 패션, 리빙 등 다방면에 걸친 전문가들” 이라며 “디토 프로페셔널에 많은 주부들이 선발되어 GS샵이 고객들에게 진정 좋은 가치를 제공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GS홈쇼핑 개요
주식회사 GS홈쇼핑은 TV, 인터넷, 카탈로그, 모바일 등의 채널을 통해 온라인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1994년 12월 (주)한국홈쇼핑(하이 쇼핑)으로 출범해 1995년 8월 하이 쇼핑으로 개국 했으며 1997년 3월 'LG홈쇼핑'으로, 2005년 3월 'GS홈쇼핑'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company.gsshop.com

연락처

GS SHOP 홍보팀
서주희
02-2007-450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