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투영 정전용량 터치 스크린 감지 기술, 개발 키트 및 8비트 MCU 선보여

2010-05-26 09:36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아날로그 반도체 전문업체인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한국 지사장: 한병돈)는 시애틀에서 열린 SID 디스플레이 위크(SID Display Week) 전시회에서 엠터치(mTouch) 투영 정전용량 터치 스크린 감지 기술을 선보였다. 이는 마이크로칩의 8, 16 및 32비트 PIC MCU 포트폴리오에서 투영 정전용량 터치 스크린 솔루션을 지원하는 특허 출원 중인 출시물 가운데 첫 번째 시리즈이다. 또한 마이크로칩은 엠터치 투영 정전용량 개발 키트와 함께 샘플링 속도 향상을 위해 병렬로 실행 가능한 두 개의 16채널 정전용량 감지 모듈(CSM)이 통합된 PIC16F707 8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MCU)도 발표했다. 이 MCU는 현재 출시된 상태이며, 엠터치 투영 정전용량 기술 및 개발 키트와 함께 사용할 경우 투영 정전용량 터치 감지 기능을 단일 MCU 애플리케이션에 손쉽게 통합할 수 있어 총 시스템 비용을 줄이고 디자인 유연성을 높일 수 있다.

터치 감지는 세련된 디자인의 보다 유연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어 기존의 푸시 버튼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대안으로 계속 각광받고 있다. 고객은 엠터치 투영 정전용량 터치 스크린 기술을 통해 제스처 등의 사양으로 사용자 상호 작용을 단순화하는 견고한 전면 유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신속하게 개발 및 구현할 수 있다.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에는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써모스탯, 모바일 핸드헬드 장치를 비롯하여 손가락 입력 방식의 보다 작은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그 밖의 여러 디바이스가 있다. 이 기술은 마이크로칩의 온라인 터치 감지 디자인 센터(Touch Sensing Design Center)(http://www.microchip.com/get/AX10)에서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소스 코드 라이선스를 통해 제공된다.

마이크로칩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및 기술 개발 사업부의 스티브 드레호블(Steve Drehobl)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계속해서 디자이너들이 저렴하면서도 편리한 솔루션을 통해 터치 감지 인터페이스를 손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은 이번에 발표한 투영 정전용량 제품을 통해 학습 노력을 최소화한 상태로 이처럼 흥미로운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출시 시간을 앞당길 수 있게 되었다. 기술 및 개발 키트는 손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높은 유연성과 사용자 중심적인 구성을 갖추고 있어 투영 정전용량 터치 기능을 적은 비용으로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엠터치 투영 정전용량 개발 키트

엠터치 투영 정전용량 개발 키트(부품 번호: DM160211)에는 센서 보드에 실장된 3.5", PIC16F707 MCU가 포함된 투영 정전용량 보드, 완전한 기능을 갖춘 펌웨어가 들어 있다. 사용자는 이 키트를 통해 펌웨어를 수정하지 않고도 센서를 최대 24개의 채널에 연결할 수 있다. 오픈 소스 코드에서는 최대 32개의 채널로 센서를 지원하며, 키트에는 고객이 디자인에 필수적인 주요 파라미터를 손쉽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하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가 포함되어 있다. 키트는 마이크로칩다이렉트(microchipDIRECT) (http://www.microchip.com/get/746C)에서 구매할 수 있다.

PIC16F707 마이크로컨트롤러

저전력 PIC16F707 8비트 MCU는 두 개의 CSM 외에도 1.8 ~5.5V의 넓은 동작 전압 범위와 약 1.5mA(5V)의 평균 투영 정전용량 센서 애플리케이션 동작 전류가 특징이다. 이 MCU는 2010년 3사분기에 40핀 5mm x 5mm µQFN(micro QFN) 패키지 옵션으로 공급될 예정이며 현재는 44핀 8mm x 8mm QFN 및 TQFP 패키지로 공급되고 있다. QFN 및 TQFP 패키지로 공급되는 MCU의 샘플은 http://www.microchip.com/get/PSJ9에서 주문할 수 있다. 이들 패키지 옵션으로 공급되는 MCU의 양산 물량은 마이크로칩다이렉트(http://www.microchip.com/get/746C)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칩 영업 담당자 또는 전 세계 공식 디스트리뷰터에 문의하거나, 마이크로칩 웹 사이트(http://www.microchip.com/get/AX1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microchip.com

연락처

한국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김현일 상무
554-7200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이재성 대리
2016-71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