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청소년 글짓기 및 사생대회’ 입상자 시상식 개최

대전--(뉴스와이어)--지난 5월 2일 과천과학관에서 열린 ‘청소년 진품당당 위풍당당 글짓기 및 사생대회’의 입상자에 대한 시상식이 5월 26일 지식재산센터(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특허청(청장 이수원)과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회장 전호석)가 공동으로, “청소년이 만드는 지식재산권이 존중받는 세상”을 주제로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지식재산권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올해 처음 열렸으며, 초등부와 중등부로 나누어 글짓기와 그림 그리기 2개 부문으로 나뉘어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수장 작품은 지재권에 대한 이해도, 적합성(주제), 창의성 등을 고려해 선정되었으며 글짓기에는 서울 삼일초등학교 박민제 군이, 경서중학교 김현기 군이 각각 초등부와 중등부 1위를 차지했으며, 그림에는 서울 신영초등학교 이은서 양이 1위를 차지했다. 부문별 1위 수상자에게는 특허청장상과 상금이 수여되고, 또한 부문별 2위 수상자에게는 서울시 교육감상과 상금이 수여되었다.

특허청 개요
특허청은 특허와 실용 신안, 디자인(의장) 및 상표에 관한 사무와 이에 대한 심사, 심판 사무를 수행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소속 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산업재산정책국, 정보기획국, 고객협력국, 상표디자인심사국, 기계금속건설심사국, 화학생명공학심사국, 전기전자심사국, 정보통신심사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특허심판원과 특허청서울사무소,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연락처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 산업재산보호팀
주무관 김완곤
042-481-518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