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마케팅협회, 고객을 확 끌어 모으는 마케팅 노하우 전격 공개

- 27일부터 SETEC 박람회에서 무료 컨설팅과 세미나 개최

- 소상공인 위한 경영전략, 전단지, 모바일, 홈페이지, 블로그, POP 등 다양

서울--(뉴스와이어)--마케팅 컨설팅만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한 민간단체가 예비창업자나 사업을 이미 시작하고도 고객모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사단법인 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회장 황문진, www.sbma.or.kr)는 오는 5월 27일부터 3일간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열리는 제3회 한국창업박람회에 참가, 예비 소상공인들을 위한 마케팅 노하우를 전격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마케팅 분야로는 예비 창업자들이나 기존의 소상공인들이 꼭 알아야 할 경영전략을 포함, 전단지, POP, 모바일, 홈페이지, 블로그 마케팅 등 다양하다.

특히 경영전략은 사업 성공의 매우 중요한 열쇠로 알려져 있다. 경영전략을 바로 세워야 모객을 위한 효율적인 마케팅 전술을 구사할 수 있기 때문. 하지만 경험과 지식이 부족한 대부분의 소상공인들은 경영전략 수립에서부터 심각한 문제점을 드러낸다. 더구나 대기업식 경영전략 수립으로 조기에 창업자금을 소진하고 문을 닫는 소상공인들도 허다하다는 것이 협회 관계자들의 지적이다.

황문진 회장은 모든 소상공인들이 사업에 성공하려고 뛰어들지만 제대로 성공하는 경우는 10% 미만이라면서 경영전략 수립부터 첫 단추를 잘못 꿰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소상공인에 맞는 경영전략을 수립한 후 그에 맞는 경영전술 즉 효율적인 모객을 위한 마케팅 전술을 세우고 실천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맺는다고 확신했다.

소상공인마케팅협회는 올바른 경영전략과 마케팅을 비즈니스 현장에서 바로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비즈노성공실천회를 1년에 서너 차례 열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들에게 적합한 마케팅 비법을 전수하기 위해 마케팅지도사들을 양성하고 있다.

창업박람회 3일 동안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세미나와 각 분야별 마케팅 컨설팅을 통해 무료로 경영전략과 마케팅 노하우를 공개한다. 신청자들은 자가진단 후 부족한 분야의 마케팅 노하우를 전문 마케팅지도사로부터 일대일로 무료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상담문의와 신청은 이메일 info@sbma.or.kr 나 전화 02.2263.3018로.

사단법인 한국소공인마케팅협회는 중소기업청의 인가를 받은 국내 유일의 종업원 30인 이하 소상공인들을 위한 마케팅 컨설팅 전문 민간단체다.

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 개요
(사)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는 소상공인만을 위한 실질적이고 현장 적용 가능한 마케팅 노하우를 학습하는 비즈노성공실천회가 비영리법인으로 발전하여 2009년 사단법인으로 결성되었다. 자본과 인재,시설 부족으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저비용의 마케팅 노하우를 전수하여 수많은 성공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기업성장의 기본 요소인 이익의 근원이 되는 고객 확보 활동을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척박한 국내 소상공인 교육 부문의 발전을 선도해 오고 있다. 주요사업으로 소상공인 마케팅 교육과 마케팅 지도사 양성,소상공인 마케팅 홍보지 발행 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bma.or.kr

연락처

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
허성용 사무총장
02-2263-3018
이메일 보내기

키위피알
손수미
070-8236-82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