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계 최초 ‘3D TV 월드 포럼’서 3D 기술력 과시
‘3D TV 월드 포럼’은 세계적인 통신미디어 전문 시장조사 기관인 ‘인포머 텔레콤 앤 미디어(Informa Telecom & Media)’ 주관으로 전 세계 유명 케이블 및 통신 사업자, 콘텐츠 공급자, 정부기관, 학계 등이 참석하여 3D 산업 전반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올해가 처음이다.
안윤순 상무는 ‘3D TV, 유익한 현실로의 변화(Turning 3D TV into a Profitable Reality)’라는 주제로 3D라는 새로운 시장이 창출되기까지 3D 산업의 변화와 삼성의 노력, 완벽한 3D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기술적 해결 과제 등의 내용으로 20여분간 발표했다.
안 상무는 지금까지 TV 산업에는 70년대 컬러혁명, 2000년대 디지털혁명, 2번의 커다란 혁명을 겪어 오면서 주도권이 계속 바뀌어 왔으나 지금 우리가 겪고 있는 3번째 TV 혁명인 ‘3D 혁명’은 디지털 혁명부터 이어 오던 삼성의 주도권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행사장에는 3D LED TV 9000, 8000 시리즈를 비롯해, 3D 블루레이 플레이어와 3D 홈시어터 등 삼성 3D 토탈 솔루션 제품을 대거 전시하고, 이를 통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최강팀인 첼시팀의 축구 경기 장면을 담은 자체 3D 콘텐츠를 시연, 최고 수준의 3D 제품 기술력과 양질의 3D 콘텐츠 경쟁력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3D TV 선두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기술력을 과시함은 물론, 세계적인 케이블 및 통신 사업자, 콘텐츠 공급자와의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등 세계 TV 시장에서 삼성 3D TV의 돌풍이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전자 안윤순 상무는 “행사에 참석한 많은 3D 전문가들도 세계 3D TV 시장을 독주하고 있는 삼성의 기술력에 놀라고 있다”며, “3D 기술 주도 및 세계화에 앞장서 세계 3D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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