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기라이 짐바브웨 총리, 농업기술지원협력 요청

수원--(뉴스와이어)--‘모간 리차드 창기라이’(M. R. Tsvangirai) 짐바브웨 총리와 에너지부 장관, 과학부 장관 등 20명의 방한 대표단 일행이 2010년 5월 25일 농촌진흥청 (청장 김재수)을 방문하였다.

금번 방문은 우리나라의 농업·농촌 개발경험을 공유하고, 선진 농업기술 개발현장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모간 리차드 창기라이’총리는 김재수 청장으로부터 농촌진흥청의 주요 연구 현황과 업적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기아 문제로 고심하는 아프리카 국가들이 실용화 할 수 있는 기술의 개발 및 보급체계에 깊은 관심을 표명하고, 특히 생명공학과 바이오에너지 분야의 기술교류를 확대해 나갈 것을 당부하였다.

김재수 청장은 짐바브웨는 과거 아프리카의 “곡창지대(breadbasket)“로 불릴 만큼 농산물의 생산과 수출이 활발하였음을 상기시키며, 농촌진흥청이 오는 7월 결성할 “한-아프리카 농식품 기술협력 이니셔티브 (KAFACI)”를 통하여 짐바브웨의 농업기술 개발협력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에‘모간 리차드 창기라이’총리는 한국의 농업·농촌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아프리카를 비롯한 국제사회의 빈곤퇴치를 위한 노력에 농촌진흥청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이루어지기를 희망하였다.

농촌진흥청 개요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국제기술협력과
문홍길 과장
02-99-228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