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시험검사기관 민원만족도 개선방안 마련
식약청은 시험검사성적서 및 영문성적서 발급 지연과 업체와 시험검사기관간 의사소통 창구 미비 등 의료기기 관련 협회와 조합에서 꾸준히 제기한 민원 불편사항 등에 대하여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즉시 추진하기로 하였다고 전했다.
개선방안 주요내용으로는 시험검사기간 및 영문증명서 발급기간 단축, 시험검사 진행상황 메일링서비스 실시, 업체와의 정기적 간담회 및 기술세미나 실시,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한 문제점 및 개선 필요사항 파악, 시험검사자의 숙련도 및 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이며, 시험검사기관에서는 개선방안 추진실적을 금년말에 식약청에 보고하도록 하였다.
한편, 식약청에서는 업체 및 시험검사기관과 식약청이 직접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다자간 협의시스템’과 정기적인 ‘간부급 간담회’를 개최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식약청은 시험검사기관과 함께 의료기기 관련 업계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여 업계의 불만사항을 해소하는 등 시험검사기관 적정 운영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의료기기심사부 진단기기과
과장 정희교
02-350-49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