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우수 교육훈련 프로그램 경진대회’ 개최

뉴스 제공
한국산업인력공단
2010-05-27 08:52
서울--(뉴스와이어)--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6월 1일부터 30일까지 ‘2010년도 우수 교육훈련 프로그램 경진대회’ 참가신청 접수를 받는다.

근로자의 직무능력향상을 위해 최근 3년 이내 개발된 교육훈련프로그램을 보유한 기업이나 단체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번 경진대회는 기업의 우수한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발굴, 전파해 근로자의 직업능력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가부문은 집체교육훈련의 양성과정과 향상과정, 현장훈련(OJT과정), 원격교육훈련의 이러닝과정과 우편원격과정 등 총 5개 부문이다.

지난해 현대중공업(주) 기술교육원은 현장 맞춤형 교육훈련과정을 운영하여, 집체교육훈련 양성과정 대상을 수상했다. 현장전문가를 강사로 활용해, 실습을 강화시켜 사업성과를 높이는 학습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원격교육훈련 이러닝(e-learning) 과정에서는 크레듀(주)가 새로운 기획력 발상과 비즈니스라이팅 스킬을 향상하는 ‘기획의 별- 스타이론으로 쓰는 한 장짜리 기획서’로 대상을 수상했다. 모듈 단계별로 생각형성 스타이론을 적용한 이 프로그램은, 스토리텔링 전략·튜토리얼 제시·액티비티 구사·기획전문가 생생 인터뷰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 있다.

서류와 발표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 교육훈련 프로그램은 각 부문별로 대상에 노동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 금상에는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150만 원 등 총 3,000여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 프로그램은 오는 9월 ‘직업능력의 달’ 행사의 일환으로 열리는 ‘우수 교육훈련 프로그램 시상식 및 발표회’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http://www.hrdkorea.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한국산업인력공단 능력개발분석팀(02-3271-9375)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개요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근로자 평생학습 지원과 직업능력개발훈련, 자격검정, 기능장려 사업 및 고용촉진 등에 관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위탁집행형 준정부기관이다. 1982년 한국직업훈련관리공단이 설립되었고, 1987년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으로, 1998년 지금의 명칭으로 바뀌었다. 소속 기관은 6개 지역본부, 18개 지사가 있다. 현재 서울시 마포구 공덕동에 본부가 있고, 울산광역시 혁신도시로 이전할 예정이다. 노동부 고용정책실장을 역임한 송영중 이사장이 2011년부터 공단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rdkorea.or.kr

연락처

(능력개발분석팀)
정선정 (02-3271-9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