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고객이 고른 상품 무료 입점시킨다

뉴스 제공
현대홈쇼핑 코스피 057050
2010-05-27 09:29
서울--(뉴스와이어)--현대홈쇼핑(www.hmall.com)은 5월 27일(목)부터 28일(금)까지 2일간 서울 강동구 천호동 사옥 1층 로비에서 <중소기업 방송상품 공모전 품평회>를 열고 주부 고객을 초청한 가운데 36개 중소기업 상품의 공개 품평회를 진행한다.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과 히트상품으로 육성을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최종 선정 기업에게 론칭 방송에서 택배비, 카드결제 수수료 등 최소 비용을 제외하고 모든 매출액을 중소기업이 가져갈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는 157개 응모 기업 중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36개 중소기업이 참가했으며 주부, 상품기획자(MD), PD, 편성 마케터, 품질 연구원 등 30여 명의 내외부 심사단이 각 상품을 직접 평가한다.

품평회에 참여한 상품들은 모두 국내 중소기업의 손에서 완성된 한국 토종 브랜드다. 야외 캠핑족을 겨냥한 캠핑 트레일러(업체명:제이케이에스코트)부터 스프레이처럼 얼굴에 뿌리는 파운데이션(네츄럴웍스), 서류 파일처럼 디자인된 컬러도마(내쇼날플러스)등 식품, 주방, 생활, 미용, 잡화, 레포츠, 유아동 등 다양한 상품군의 아이디어 상품들이 전시된다.

현대홈쇼핑은 품평회 참여 기업들이 실제 홈쇼핑 방송 판매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쇼호스트, PD와 함께 카메라 시연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쇼호스트가 상품 개발자와 함께 카메라앞에서 상품을 소개하면 전면에 설치된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 화면이 연출된다. 또한 해피콜 후라이팬, 한경희 스팀청소기, 한스킨 비비크림 등 역대 홈쇼핑 히트상품을 전시하고 성공 히스토리를 공개해 참여 기업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심사는 주부고객 평가단(40%), 현대홈쇼핑 심사위원(40%), 고객 이메일 서베이(20%) 등의 심사 점수를 합산해 결정된다. 품평회 통과 기업들은 오는 6월 7일(월)부터 18일(금)까지 12일간 현장 실사 심사를 마친 뒤 오는 6월 25일(금) 최종 선정된다. 현대홈쇼핑은 20개 내외의 상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이 중 5개 상품은 TV홈쇼핑 상품으로, 그 외 상품은 상품 특성에 따라 인터넷쇼핑몰과 카탈로그를 통해 입점시킬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임현태 마케팅팀장은 “홈쇼핑이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히트상품으로 육성시키는 대표적인 유통채널이 되자는 취지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주부 고객들이 직접 평가하는 품평회를 통과한 상품들은 추가 심사를 거쳐 오는 7~8월 중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hmall.com

연락처

현대홈쇼핑 마케팅팀
양혜영 선임
02-2143-25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