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FC와 몰리나르사, 텍트로닉스의 콘텐츠 화질 측정기 채택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05-05-03 10:09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테스트, 계측 및 모니터링 솔루션 업체인 텍트로닉스는 방송, 영화, DVD 산업의 액세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 ITFC(Independent Television Facilities Center)와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와 명망을 자랑하는 포스트 제작 기업 몰리나르(Molinare)가 고화질(HD) 콘텐츠의 품질 모니터링을 위해 텍트로닉스의 화질측정기인 WVR7100 래스터라이저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점점 많은 수의 고화질(HD) 콘텐츠가 제작됨에 따라, 콘텐츠 제공업체는 고화질에 대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면서 동시에 고화질 제작 및 방송의 기술 규격을 준수해야 하는 부담을 느끼고 있다. 하이브리드(HD, SD, 컴포지트 아날로그) 비디오 업계 관계자들은 방송 자료의 품질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모니터링 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비용대비 효율적이고 사용이 편리한 모니터링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텍트로닉스의 콘텐츠 화질 측정기인 WVR7100 래스터라이저는 엔지니어, 기술자, 비디오 편집자 및 컬러리스트에게 최상의 비디오 품질을 제공하여 내부 및 고객 각각에 맞는 적합성을 제공한다. WVR7100 래스터라이저를 사용하면 한 곳에서 디지털과 아날로그 오디오 뿐만 아니라, HD, SD 및 컴포지트 아날로그 신호까지 모두 모니터링 할 수 있다.

ITFC社의 비디오 부분의 데이비드 윌스 (David Willis) 이사는 “텍트로닉스의WVR7100래스터라이저를 마스터 제어실에 설치하여, 비디오 업무용 품질 관리 장치로 사용하고 있다”면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데모를 본 후, 실제로 일주일간 장비를 대여해 이용해 본 결과, 이 제품의 유연성, 정확도 및 운영 편리성이야말로 우리 회사에서 필요로 하는 것이라고 확신했다.”고 밝혔다. 또한 “영국 TV업계의 여타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ITFC社는 HD TV가 신규 장비의 고객 포맷 요구사항이 될 가능성이 크다고 인식하고 있다. 따라서 신규 사업에서 HD TV를 사용하게 될 경우, 업그레이드 방법이나 호환성을 모색하는 전략을 채택하고 있다.”고 말했다.

WVR7100래스터라이저는 사실상 업계 표준 장비로, 방송 자료가 컴포넌트 및 컴포지트 컬러 공간에서 영역대 표준을 준수하도록 하는 기술이며 텍트로닉스 특허 기술인 영역대 디스플레이 (다이아몬드, 스플릿 다이아몬드, 애로우헤드)를 지원하는 유일한 SD/HD 래스터라이저이다

몰리나르社의 기술 이사인 다렌 울슨(Darren Woolfson)은 “우리는 색 등급군과 SD 및 HD에서 이용되는 아비드 니트리스(Avid Nitris) 제품군에 사용하기 위해 WVR7100을 구입했다” 며, “WVR7100의 제품 성능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더불어 간단한 메뉴 구조, 그리고 미리 설정된 사용자 기능을 통해 제품의 핵심 기능에 신속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텍트로닉스의 영역대 디스플레이는 사실상 업계 표준이다. 다른 회사의 모니터링 제품을 사용했다면, 우리 장비의 품질과 정확성에 의문이 남을 수도 있지만, 텍트로닉스의 제품을 사용하면 그럴 염려가 전혀 없다. WVR7100은 우리 회사의 업무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제품이다.”라고 강조했다.

WVR7100은 사용이 용이하고 비용대비 효율적인 모니터링 툴을 컴포지트, SD 및 HD 비디오 및/또는 아날로그, 디지털, 돌비 디지털 (AC-3) 및 돌비 E 오디오 등의 다양한 포맷 환경에서 작업하는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방송 규격에 부합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방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객은 WVR7100의 강력한 플렉스뷰(FlexVu) 디스플레이 기능으로 네 개의 타일 내에서 기기를 개별 구성하여 파형, 벡터, 영역대, 영상, 상태, 알람 등 어느 형태로든 디스플레이 할 수 있다. 오디오 옵션을 이용하면 오디오 바, 리사쥬(Lissajous), 서라운드 음향, 돌비 오디오 메타데이터(돌비 디지털/돌비 E 옵션에만 해당)를 디스플레이 할 수도 있다. WVR7100는 사실상의 업계 표준 장비로, 방송 자료가 컴포넌트 및 컴포지트 컬러 공간에서 영역대 표준을 따르도록 해주는 텍트로닉스의 특허 기술인 영역대 디스플레이(다이아몬드, 스플릿 다이아몬드, 애로우헤드)를 지원하는 유일한 SD/HD 래스터라이저이다. 그리고 멀티채널 오디오의 컨텐트 품질을 평가하고 진폭이나 위상문제를 진단하는 시간과 노력을 줄여주는 최고의 장비이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 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2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텍트로닉스는 서울 삼성동에 사무실을, 전국에 공식 대리점을 운영 중이다.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tek.com/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마케팅 담당 박종혁 과장 02-528-0719 / 홍보대행사 써니릴레이션 손혜경 과장 02-587-3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