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스카이 나비’ 성능 업그레이드

뉴스 제공
SK㈜ C&C
2010-05-27 09:56
서울--(뉴스와이어)--SK C&C(대표이사 : 김신배 부회장, www.skcc.co.kr)가 자사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스카이 나비’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하고 새롭게 시장에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03년 처음 개발된 SK C&C의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스카이 나비’는 Mappy로 유명한 엠앤소프트와 협력하여 하이온, 코원, 카포인트, 퓨전소프트, 미오 등 200여만개의 내비게이션에 적용되면서 우리나라 내비게이션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 왔다.

SK C&C의 ‘스카이 나비’는 오토아이시스템의 ‘로디맵(Rody Map)’ 브랜드로 6월 초 출시될 예정이다.

‘스카이 나비’는 지도의 주유소 심볼에서 운전자 주변 주유소 및 충전소 유가정보를 제공하고 검색목록의 미리보기 맵을 통해 목적지 주변 시설물과 지형의 사전 확인 기능을 갖추는 등 운전자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TPEG(The Transport Protocol Experts Group, 교통정보전송) 사용자들에게는 교통 상황이 반영된 경로 탐색 및 현지 소통 화면은 물론 YTN의 주요 뉴스와 운전자 주변 등 주요 도로의 공사 및 사고 정보를 실시간 제공함으로써 운전자의 교통 정보활용 기능을 극대화 했다.

시작어와 중간어, 114상호 검색을 한번에 제공하는 통합검색과 휴게소 요약맵 및 시설물 지도, 전국 하이패스 톨게이트 모식도와 음성을 통한 차선안내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사용자 중심 기능도 강화했다. 이외에도 사용자 눈부심 방지를 위해 지도색상뿐 아니라 메뉴화면과 안내 UI 색상까지도 주야간 모드로 나누어 별도 제공한다.

한편, 스카이나비는 SK C&C가 국내 최초로 개발해· 적용하면서 많은 내비게이션이 앞다퉈 도입한 고속모드는 물론, 경로안내와 함께 MP3나 DMB 등 동영상을 즐길 수 있는 멀티모드, 사용자가 자유롭게 선정하는 다중경로 탐색, 남은 교차로를 음성으로 안내하는 T-Point안내, 말풍선 지명표시 등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았던 기존 기능은 모두 그대로 계승했다.

SK C&C 신성장사업본부장 여상구 상무는 “스카이나비는 사용자 중심의 혁신적이고 선도적인 기능으로 모든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기업의 벤치 마킹 대상이 되어 왔다” 며 “앞으로도 운전자의 편리하고 안전한 길 안내와 즐거운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해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 진출을 새롭게 추진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SK㈜ C&C 개요
SK Group의 IT전문회사로서 삼성 SDS, LG CNS와 더불어 우리나라 3대 IT 서비스업체 중 하나입니다. 컨설팅에서, SI, Outsourcing, 유비쿼터스 등 미래 성장산업에 이르기까지, Total IT Service Provider로서 우리나라의 IT를 이끌어 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cc.com

연락처

경영지원팀 언론 홍보 담당
과장 민경동
02-6400-53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