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첫 한옥도서관 및 영어특화도서관 건립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의 첫 한옥도서관 및 영어특화도서관이 건립된다.

인천시의 문화발전을 위하여 (주)한진중공업에서 서구에 도서관을 건립하 며, 2010년 9월까지 설계한 후 12월에 착공하여 2011년 12월에 준공 후 기부하게 된다.

한옥도서관은 조선시대의 서원 건립방식을 따른 전통 한옥도서관이 서구 마전동 625-53번지에 들어서게 된다.

한옥도서관은 부지면적 2,722㎡ 연면적 2,600㎡ 지하1층 지상 2층 규모로 지하층은 철근콘크리트 구조로 주차장, 서고 등이 지상층에는 한옥구조로 열람실(어린이, 일반, 다문화 등), 종합자료실, 디지털 자료실 설치하며, 어 린이실은 온돌방의 좌식열람실을 갖추게 된다.

전통한옥 건립계획에 따라 설계를 단순히 한옥모양으로 갖추는 것은 물 론 전통한옥도서관의 기능을 철저하게 고려하여 추진하며, 기둥, 대들보, 기와 등 건축자재도 전통한옥재로 사용된다.

또한, 영어특화도서관은 서구 가좌동 198번지에 서구도서관 부지에 증축 하게 된다.

영어도서관은 부지면적 6,609㎡ 증축연면적 2,536㎡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되며, 시설내용은 종합자료실, 디지털실, 영어도서관, 세미나실, 다목적실 등 이 들어서게 된다.

서구도서관에 영어특화도서관을 도입하여 타 지역의 도서관과의 경쟁력 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극공연장은 문학경기장 야구장에 조성하고 있다.

연극공연장은 작년 12월 착공하여 금년 7월 준공예정으로 연극협회 등에 문화예술단체의 협조를 받아 공연장 명칭이 문학시어터로 확정 되었으며, 7월 개관공연을 가질 예정이다.

시립미술관은 2010년 5월 20일 “(가칭)인천시립미술관 건립 기본구상 연 구용역”이 착수됨에 따라 위치 및 규모, 성격 등에 대한 본격적인 검토 작업에 들어갔다.

본 용역은 인천발전연구원에서 수행하며 특히 미술관의 입지여건과 타당 성 분석을 주로 다룰 예정으로, 계량적, 통계적 분석에만 치중하지 않고, 도시맥락적, 문화지리적, 정치지리적 관점에서 다양하게 접근될 예정이다.

본 용역은 2010년 9월에 완료될 계획이며, 용역의 결과가 정리되는 시점 에서 시민 토론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문화예술과
문화시설담당 박장규
032- 440-400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