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명예홍보대사 배우‘유승호’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2010-05-29 15:17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와 부산광역시,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가 개최중인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가 3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성황리에 열리고 있는 가운데, 행사 3일째인 29일에 대한민국 청소년문화예술대전 활동경연부문 본선대회 및 시상식, 청소년 명예홍보대사 배우‘유승호’와의 만남. 저명인사 초청강연, 청소년 금융경제 교육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렸다.

청소년문화예술대전(활동경연부문)은 청소년박람회를 맞이하여 청소년들의 재능의 개발·포상하고 감성 및 인성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본선에 오른 17팀은 최선의 다해 수개월간 연습한 댄스, 밴드, 국악, 사물놀이 등의 공연을 펼쳐 관중들의 갈채를 받았다.

청소년 명예홍보대사 배우 ‘유승호’와의 만남 시간에는 관람객 2천여 명이 모인가운데 팬사인회가 이루어졌다. 이에 앞서 유승호 군은 ‘이런 자리를 만들어 주어 감사하다며, 청소년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혀 청소년들의 큰 환호를 받았다. 수백명의 청소년들과 일일이 악수 후 어린이·청소년 식생활개선을 위한 ‘찾아가는 쿠킹버스(Cooking Bus)’에 이동하여 실습중인 청소년들과 함께 쿠키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저명인사 초청강연에서는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VANK)의 박기태 단장이 청소년들의 삶의 방향을 조언해주었고, 청소년 금융경제 교육에서는 환율, 금리, GDP, 물가 등 경제를 반영하는 주요요소 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야외광장에서는 판매수익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전달하는 사랑의 나눔터 바자회 개최 등 부스 전시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전개되어 관람객들의 몸과 마음을 즐겁게 하였다.

박람회 마지막 날인 30일에는 원어민과 함께하는 OX퀴즈, 청소년을 위한 부산항 투어에 이어 저명인사 초청강연으로 우주인 ‘고산’씨와 시골의사 ‘박경철’씨가 청소년과 함께한다. 박람회의 모든 소식과 정보는 홈페이지(www.youthexpo.net)를 통해 접할 수 있다.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개요
1965년 15개 민간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로 창설되어 청소년문제에 대한 연구와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고, 청소년관련 행정부처와 유관사회단체, 각급학교, 세계의 청소년기구와 연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청소년 및 지도자들을 위한 연합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청소년육성법’과 ‘청소년헌장’의 제정 등 청소년정책을 추진하는데 기여하였으며, ‘청소년육성법’에 따라 사단법인으로서의 조직과 기능을 새롭게 정립하였고 2004년 새로운 청소년기본법에 근거하여 특수법인 체제를 갖추고 우리나라 청소년단체들의 협의체 역할 및 기능 수행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youth.net

연락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협력사업부
정보지원팀 조중훈
02-2667-08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