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쿠미 보러 기아 월드컵 웹사이트로 오세요”

- 남아공 월드컵 마이크로사이트의 자쿠미 애니메이션…조회수 100만 돌파

- 월드컵 소식을 담은 기아 공식 페이스북, 두 달 만에 5만5천명 회원 등록

뉴스 제공
기아 코스피 000270
2010-05-30 10:45
서울--(뉴스와이어)--기아차가 동영상, SNS, 메신저 웹게임 등 소셜미디어와 온라인 컨텐츠를 이용한 2010 남아공 월드컵 마케팅으로 FIFA 공식 후원사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기아자동차㈜는 2010 남아공 월드컵을 맞아 기아 월드컵 마이크로 사이트 (http://fifaworldcup.kia.co.kr),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사이트인 유튜브, 가장 화제를 모으고 있는 SNS 웹사이트인 페이스북, 온라인 메신저 웹 게임 등의 채널을 통해 월드컵 붐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축구 하는 자쿠미를 기아 월드컵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만나세요!

기아차는 2010 남아공 월드컵 공식 마스코트인 자쿠미(Zakumi)를 주인공으로 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월드컵 마이크로 사이트,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 올려 전세계 네티즌들에게 남아공 월드컵과 기아차를 알리고 있다.

지난 3월 말 첫 선을 보인 기아차 자쿠미 애니메이션은 기아 월드컵 마이크로사이트(fifaworldcup.kia.co.kr)를 비롯해, 유튜브(www.youtube.com/user/KiaBUZZ), 기아차 공식 페이스북 (www.facebook.com/Kiamotorsworldwide) 등 SNS 사이트 등을 통해 두 달 만에 누적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기아차는 페이스북이나 유튜브와 같은 SNS 사이트 가입자들이 게시물 공유까지 합하면 수백만이 넘는 전세계 네티즌들이 기아차 자쿠미 애니메이션을 조회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2010 남아공 월드컵을 주관하는 FIFA에서는 기아차 자쿠미 애니메이션을 다른 후원사들에게도 소개하며 이번 월드컵을 아주 효과적으로 알린 사례로 높이 평가하고 있다고 기아차는 전했다.

기아차 자쿠미 애니메이션은 ▲골 세레모니 편, ▲소림축구 편, ▲월드컵 32개국 편 등 지금까지 총 3편이 공개되었으며, 애니메이션 끝에 간단한 퀴즈를 풀게 해 월드컵과 기아차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

▣ 이제 페이스북에서 기아차와 월드컵을 만나세요

기아차는 최근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SNS 사이트인 페이스북에 2010 남아공 월드컵과 기아차에 관련한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전하는 기아차 월드와이드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Kiamotorsworldwide)을 개설하며 소셜미디어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3월 말 개설된 ‘기아 월드와이드 공식 페이스북’에는 두 달 만에 5만 5천명의 가입자가 몰렸으며, 다양한 가입자들의 활동으로 20만 회 이상의 방문횟수를 기록하는 등 전세계 축구팬들과 네티즌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기아 공식 페이스북에는 월드컵 마케팅 활동을 담은 동영상, 이미지, 그리고 다양한 캠페인, 신차 정보 등 2010 남아공 월드컵과 기아차에 대한 다양한 소식들과 정보를 담고 있다.

▣ MSN 메신저 축구게임에는 기아 브랜드가 보인다!

기아차는 전 세계 최대 사용자를 보유한 MSN 메신저의 축구게임을 해외 네티즌들에게 기아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기아차가 제공하는 축구게임인 ‘기아 페널티 슛-아웃(Kia Penalty Shoot-out)’은 메신저 친구들과 2인 축구 경기를 펼치는 웹 게임으로 서유럽, 중남미, 호주의 MSN 메신저 사용자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어 신세대 네티즌들로부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기아차 로고가 선명하게 표현된 축구장을 배경으로 한 이 게임은 이달 중순 첫 선을 보인 이래 2주 만에 참가 횟수 100만회를 돌파했으며, 이런 추세라면 7월 중순까지 계속되는 남아공 월드컵 기간 동안 300만회 이상의 참가 횟수를 기록할 것으로 기아차는 전망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전세계 축구팬들과 기아차 고객들에게 보다 쉽고 친근하게 FIFA 공식 후원사로서의 기아 브랜드를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뉴미디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며 “글로벌 비즈니스 블로그인 기아 버즈를 통해 국내 자동차 메이커의 뉴미디어 마케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한 만큼 젊고 역동적인 기아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FIFA 자동차부문 공식 후원사로서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기아 월드컵 마이크로사이트(http://fifaworldcup.kia.co.kr)’를 운영하고, 아마추어 축구대회인 ‘2010 남아공 미니월드컵 축구대회(Kia Champ into the Arena)’, 어린이가 경기시작 전 월드컵 마스코트와 함께 퍼포먼스를 펼치는 ‘기아 마스코트 프렌드(Kia Mascot Friend)’ 등 다양한 월드컵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SNS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Social Network Service)란?

웹 상에서 친구·선후배·동료 등 지인(知人)과의 인맥 관계를 강화시키고, 또 새로운 인맥을 쌓으며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를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Social Network Service)’라고 한다. 인터넷에서 개인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하고,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라 할 수 있으며, 트위터·싸이월드·페이스북 등이 대표적이다.

웹사이트: http://www.kia.co.kr

연락처

기아자동차 홍보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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