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독일에서 Korea ICT Roadshow EU 개최
참가 국내기업의 제품은 크게 멀티미디어, 그린 IT, 보안 IT, 차량 IT, 통신장비 및 부품, 기타 IT 제품이다. 멀티미디어 분야에 12개 기업, 그린 IT 분야에 8개 기업, 보안 IT 분야에 6개 기업 등의 순으로 참가한다. 특히 EU 현지의 환경규제 강화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LED 조명 분야에 ‘화우테크놀로지’ 등 8개 기업이 대거 참가한다.
이번 행사에는 Deutsche Telekom, Bell Micro, Telefunken, Saturn, COMPATIBLE 등 IT분야 150개의 현지 대기업과 대형유통업체가 대거 참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독일 연방 에너지 및 수자원관리협회(BDEW)의 한 관계자는 “독일 가구의 86%가 에너지 절전전구를 사용하고 있고, 에너지 절약형전구는 기존의 백열전구를 대체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어 이번 로드쇼에 참가하는 한국 LED조명 업체들이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로드쇼에 참가하는 국내 LED 조명 업체인 화우테크놀러지의 이수원 연구원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이번 로드쇼에 참가하는데, 작년에는 유럽 시장 진출 및 기반 확보 차원에서 참석하였고, 올해에는 LED 소비시장이 본격적으로 형성될 것으로 판단되어 실질적인 성과제고를 하기위해 참석했다”고 밝혔다.
한편 KOTRA는 비즈니스 상담회와 더불어, 한·EU 자유무역협정(FTA)이 발효되면 유럽과의 실물경제 교류도 한층 늘어날 것을 예상, 현지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한-EU FTA체결현황 및 독일 IT산업 파급 효과’, ‘독일 IT산업 현황 및 전망’ 등 모두 4건의 설명회를 6월 1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08년 암스테르담에서 첫 개최한 후 3번째다.
KOTRA 조병휘 구주지역본부장은 “한국 IT의 EU 시장 진출전망은 매우 밝다”고 밝히며, 특히 한-EU FTA의 발효에 대비하기 위해서 사전 진출노력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무역 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투자 기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했다. 2001년 10월 1일 현재 명칭인 KOTRA로 변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IT융합사업팀
안지성 대리
3460-769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