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울산광역시민대상 수상 후보자 접수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밝고 건전한 사회 기풍을 조성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모범시민을 발굴·격려하기 위해 ‘제9회 울산광역시민대상 수상 후보자 접수 계획’을 6월1일 공고하고 오는 7월31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후보자는 공고일 현재 울산시에 5년 이상 계속해서 거주하고 있는 시민으로서 시상은 사회봉사·효행, 산업·경제, 문화·체육, 학술·과학기술 등 4개 부문으로 각각 1명을 선발한다.

사회봉사·효행부문은 희생적인 봉사로 타인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공헌한 사람,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사람, 경로효친사상이 투철한 사람이다.

산업·경제부문은 고용창출과산업평화 등지역경제 활성화에 공헌한 사람, 투자유치와 수출산업육성에 공헌한 사람이다.

문화·체육부문은 공연 및 조형예술, 문학, 언론·출판 분야에 공헌한 사람, 창의적이고 헌신적인 노력으로 체육진흥을 위한 뚜렷한 공적이 있는 사람, 세계대회 입상으로 국위와 지역의 명예를 선양한 사람이다.

학술·과학기술부문은 인문과학, 자연과학, 사회과학 및 교육분야에 괄목할 만한 연구 실적이 있거나 기술개발에 공헌한 사람이다.

후보자 추천은 구청장, 군수, 각급 기관·단체의 장, 시민 30인 이상의 연서로 할 수 있다.

구비서류는 추천서, 공적조서, 공적요약서, 이력서 각 1부이며, 명함판 사진 1매와 심사에 도움이 되는 공적 증빙서류를 구비, 우편(680-701, 울산시 남구 중앙로 182 울산광역시청 자치행정과) 및 자치행정과(☏229-2483)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울산시는 접수된 후보자에 대하여 시민대상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엄정한 심의를 거쳐 오는 9월 최종 수상 대상자를 결정한다.

한편 시민대상은 오는 10월 ‘제10회 시민의 날 기념식’ 행사시 시상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자치행정과
052-229-24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