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고교 아이스하키 리그 출범
※ 참여팀 : 경기고, 경복고, 경성고, 광성고, 보성고, 선덕고, 신송고, 중동고
이번에 출범하는 고교아이스하키리그는 종전에 개최하던 조별리그 및 토너먼트대회를 폐지하고 방과 후 또는 주말을 활용한 리그제를 채택하여 학생선수가 공부와 운동을 병행함으로써 전인적인 체육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자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 하에 출범하게 되었다.
올해부터 추진하게 될 고교아이스하키리그는 올해 5월부터 8월까지 3차에 걸친 풀 리그(팀당 21경기)를 거쳐 11월 상위 4개팀이 왕중왕전을 개최하는 방식으로 치러 질 예정이며 모든 경기는 방과 후, 휴일 및 주말을 활용하여 개최되게 된다.
이번 고교 아이스하키의 리그제 도입은 그 동안 ‘운동만 하고 공부는 등한시 하는’ 학교 스포츠의 고질적인 병폐를 해결하고 학교 스포츠의 근본적인 틀을 바꾸기 위한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올해 이미 초중고 축구리그, 대학농구리그, 대학축구리그를 지원한 데 이어 내년도에는 고교야구에 리그제를 도입하는 등 타 종목으로의 확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선수들의 수업권 보장, 지덕체를 겸비한 스포츠 인재양성 등 학원스포츠 개혁을 위해 각종 제도개선, 인프라 확충, 행·재정적 지원 등 다각적인 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체육정책과
정준희 사무관
02-3704-98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