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세계 최고 속도의 랩탑 PC용 하드 드라이브 출시

뉴스 제공
씨게이트테크놀로지 나스닥 STX
2010-05-31 10:17
서울--(뉴스와이어)--씨게이트 테크놀로지(NASDAQ:STX, www.seagate.com)는 SSD급의 성능과 HDD의 대용량 및 가격 경쟁력을 결합시킨 세계에서 가장 빠른 2.5인치 노트북 PC용 하드 드라이브인 모멘터스® XT (Momentus® XT)를 출시하고, 채널 파트너 및 OEM 업체들에게 공급을 개시했다고 발표했다.

신제품 모멘터스 XT에는 씨게이트에서 개발한 혁신적인 신기술인 어댑티브 메모리(Adaptive Memory™)를 탑재했다. 이 어댑티브 메모리는 자주 사용되는 데이터를 자동으로 학습해 플래시 메모리로 옮겨, 해당 데이터에 더욱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성능 최적화 기술이다.

모멘터스 XT 솔리드 스테이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는 노트북 PC에 가장 흔히 사용되는 5,400 RPM 드라이브에 비해 부팅 속도가 최대 100% 향상 되었으며, 실제 사용되고 있는 노트북 및 게이밍 시스템 상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벤치마크 결과를 얻었다.

현재 고성능 SSD의 경우 동일 용량의 HDD 대비 가격이 10배까지 높으며, 250GB SSD의 경우 노트북보다 가격이 더 비싼 것이 현실이다. 때문에 대다수의 소비자 및 시스템 제작 업체들은 빠른 속도와 낮은 소음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가격으로 인해 SSD를 채택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SSD는 HDD에 비해 선택할 수 있는 용량 옵션이 적다는 단점이 있다.

모멘터스 XT 드라이브는 SSD와 HDD의 장점을 모두 갖춘 솔루션으로, 7200 RPM 하드 드라이브와 4GB의 솔리드 스테이트 메모리, 그리고 씨게이트의 어댑티브 메모리 기술을 결합해 역대 최강의 하드 드라이브 성능을 구현했다.

씨게이트의 고유 기술인 어댑티브 메모리 기술은 특정 디지털 데이터가 얼마나 자주 사용되는지에 대한 패턴을 파악해, 가장 자주 사용되는 정보들을 내장된 솔리드 스테이트 메모리로 옮겨 더욱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덕분에 하드 드라이브의 성능을 사용자와 애플리케이션에 따라 효과적으로 최적화시킬 수 있다.

IDC의 HDD 담당 리서치 책임자인 존 라이드닝 (John Rydning)은 “노트북 PC 사용자들은 PC 성능은 더욱 높이는 것을 원하지만, 이에 따른 스토리지 용량 감소나 비싼 가격 등의 불편함을 감수할 의사는 없다. 이제 모든 것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생긴 것”이라며 “씨게이트의 새로운 모멘터스® XT 드라이브는 성능과 용량에 있어서 완전히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최초의 노트북용 저장장치다”라고 설명했다.

씨게이트 아태 및 일본 지역 총괄 책임자인 테반셍 (BanSeng Teh) 부사장은 “모멘터스 XT는 향후 시장의 판도를 바꿀 제품으로, SSD와 HDD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세대의 하드 드라이브의 시대가 열리고 있음을 알려주는 제품이다. 이제 랩톱 사용자들은 더 이상 속도, 비용 및 용량 중에서 취사선택을 해야 할 필요가 없어졌다”라며 “고객사 및 업계 전문가, 전문 리뷰어들이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씨게이트는 고객에게 보다 나은 컴퓨팅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혁신을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멘터스® XT 탑재한 새로운 아수스 게임 랩탑 PC, 전례 없는 속도를 달성

모멘터스 XT 출시에 발맞춰 아수스는 자사 신제품인 ROG G37 Jh (Republic of Gamers G37 Jh) 게이머용 노트북에서 모멘터스 XT 드라이브를 업그레이드 옵션으로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제품은 인텔 i7 720Qm 쿼드 코어 프로세서, 8GB DDR3 메모리, DX11 ATI 라데온 모빌리티 HD 5870 등을 주요 사양으로 채택한 고성능 게이머용 노트북이다.

아수스 시스템 비즈니스 그룹의 피씨 왕(PC Wang) 부사장은 “모멘터스® XT 덕분에 아수스 ROG G37 노트북의 고객들이 원하는 용량과 성능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게 됐다”라며 “씨게이트의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가 보다 넓은 고객층에게 최고의 가치와 용량, 그리고 SSD급의 성능을 모두 제공하게 되었다는 점은 명백한 사실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모멘터스 XT 신제품은 기존의 두께 9.5mm 이상의 노트북 드라이브와 동일하게 간단하게 업그레이드해 설치할 수 있으며, 초창기 하이브리드 드라이브와는 달리 OS 및 마더보드 칩셋과는 무관하게 독립적으로 운영되게 된다.

씨게이트테크놀로지 개요
씨게이트는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에 중점을 두고 세계적인 수준의 고정밀 엔지니어링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혁신하며, 인류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데이터스피어를 구축하고 있다. 씨게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트인, Spiceworks, 유튜브에서 씨게이트를 팔로우하거나 씨게이트 블로그를 구독하면 기업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eagate.com

연락처

민커뮤니케이션
서영진 팀장 / 김지혜
02-566-88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