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 준비상황, 네이트 커넥팅에서 단문 중계중

서울--(뉴스와이어)--선거 준비 상황이 블로그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의 캐릭터 ‘공명이’가 6.2 지방선거를 준비하는 전국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커넥팅’을 시작했다고 31일 밝혔다.

휴일이었던 30일 저녁 9시 경 흑산도, 태도, 만재도 등 도서 지역에 선거용품을 배송하는 상황이 커넥팅으로 알려졌다. 그러자 이 시간까지 일하시냐는 격려의 댓글이 줄을 이었다.

이 글을 올리는 이들은 18명으로 구성된 선관위의 블로그 기자단이다. 선관위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선발된 이들은 대부분 대학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국의 투,개표소 상황 실시간 전달과 사진 촬영을 통한 현장 중계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들이 블로그 이글루스를 통해 현장 상황을 전달하면 이것이 자동으로 단문 블로그인 네이트 커넥팅으로 전달된다.

네이트 커넥팅은 공명이 미니홈피(www.cyworld.com/coolelection)와 일촌, 팬인 회원 대상으로 메시지를 전달한다. 현재 공명이 미니홈피는 하루 방문자수가 1만 여명에 달하며, 팬 수는 1800명을 넘어섰다.

공명이의 커넥팅을 받아보려면 우선 공명이 미니홈피를 방문해 일촌을 맺거나 팬을 신청한 후, 인터넷 포털 네이트의 커넥팅 페이지에 들어가면 된다. 공명이의 커넥팅은 선거일인 6월 3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 개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인터넷포털 사업자이다. SK 커뮤니케이션즈는 1인 미디어 서비스의 선두주자 ‘싸이월드’(www.cyworld.com) 유무선 연계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 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온’(nateon.nate.com) 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싸이월드를 필두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등 세계 주요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인터넷서비스를 통한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국내는 물론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성과 만족을 드릴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nate.com

연락처

SK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신희정
070-7401-53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