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위민넷, 제12기 기자단 모집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에서 운영하는 여성을 위한 공익포털 ‘위민넷(www.women.go.kr)’에서는 오는 7월부터 활동하게 될 제12기 위민기자단을 6월 1일부터 모집한다.

위민기자단은 위민넷의 전문기자로서 양성평등 관점의 여성과 가족 관련, 사회·문화 이슈 등 위민넷의 기사 콘텐츠를 제작하는 활동을 벌인다.

모집인원은 제11기에서 연임되는 20명과 신규모집 20명 등 총 40명 규모로, 연임 기자는 20대부터 60대까지 연령대별 다양한 여성들의삶 이야기인 ‘2060다이어리’, 위민기자단이 전하는 사회문화, W-라이프, 대학가 소식 등 ‘위민 리포트’ 코너의 기사를 담당하고, 신임 기자는 매월(분기별) 시의성 있는 주제를 선정, 기자단의 집중취재로 만들어지는 ‘특집 및 캠페인 기사’,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한 여성 리더들과의 ‘인터뷰 기사’를 각각 담당하게 된다.

※ 현재 학생, 프리랜서, 직장인, 주부, 작가 등 40명의 위민기자가 활동 중이며, 남성기자도 2명 포함

제12기 위민기자단의 활동기간은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이며, 왕성한 활동을 한 기자에게는 추가로 6개월 동안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 진다.

위민기자로 선발 되면 현직 기자인 자문위원과 함께 기사기획, 취재요령, 기사작성 등 기자로서의 전문 지도를 받게 된다.

모집기간은 6월 15일까지이며, 최종 선발자는 위민넷 홈페이지를 통해 6월 28일 발표할 예정이다.

신규모집 지원자격은 대한민국 여자 또는 남자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문서작성 능력(아래한글 또는 MS-word) 및 인터넷 활용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지원방법은 위민넷 홈페이지 고객센터 내 공지사항에서 지원신청서(연임자 동일)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제출하면 된다.

여성가족부는 위민기자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위민넷의 공익성 및 시민참여를 확대하고, 건전한 인터넷 여론조성과 양성평등한 사회를 위한 변화를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 위민기자단 모집 문의 : 위민넷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02-2269-0212 위민넷 운영팀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기획조정실 법무정보화담당관실
사무관 홍승환
2075-459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