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10년 청소년 국제교류’ 사업 진행
인천광역시는 5월 중국 중경시를 시작으로 3개국 4개 도시와 청소년 교류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중국 중경시 및 미국 호놀룰루시를 방문하고 일본 키타큐슈시 및 중국 대련시의 청소년들을 초청한다. 미국 호놀룰루시를 제외한 3개 도시는 상호 교환 교류로 한해는 파견하고 한해는 방문하는 격년제 형태로 진행한다.
여름방학(7~8월)에 실시될 대련, 키타큐슈, 호놀룰루시 청소년 국제교류에 참가할 청소년 60명을 6월초에 공개 모집할 계획이다. 인천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이면 신청 가능하며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참가자를 선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국제교류센터(http://www.icice.or.kr), 청소년 웹진 MOO(http://moo.incheon.go.kr)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시는 청소년 국제교류를 통하여 인천의 미래를 짊어질 청소년들에게 해외 실생활을 체험하는 등 세계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가치관 형성과 미래지향적 사고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장부연 시 가정복지국장은 “청소년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학생들의 관심과 특성에 따라 참여할 수 있는 테마적인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아동청소년과
담당자 유정숙
032-440-284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