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10년 청소년 국제교류’ 사업 진행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는 미래의 주인공이 될 청소년이 자매우호 도시 및 선진도시의 사회·문화 등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타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민간 외교관 역할을 통하여 대한민국 청소년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2010년 청소년 국제교류’ 사업을 활발히 진행시키고 있다.

인천광역시는 5월 중국 중경시를 시작으로 3개국 4개 도시와 청소년 교류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중국 중경시 및 미국 호놀룰루시를 방문하고 일본 키타큐슈시 및 중국 대련시의 청소년들을 초청한다. 미국 호놀룰루시를 제외한 3개 도시는 상호 교환 교류로 한해는 파견하고 한해는 방문하는 격년제 형태로 진행한다.

여름방학(7~8월)에 실시될 대련, 키타큐슈, 호놀룰루시 청소년 국제교류에 참가할 청소년 60명을 6월초에 공개 모집할 계획이다. 인천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이면 신청 가능하며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참가자를 선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국제교류센터(http://www.icice.or.kr), 청소년 웹진 MOO(http://moo.incheon.go.kr)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시는 청소년 국제교류를 통하여 인천의 미래를 짊어질 청소년들에게 해외 실생활을 체험하는 등 세계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가치관 형성과 미래지향적 사고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장부연 시 가정복지국장은 “청소년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학생들의 관심과 특성에 따라 참여할 수 있는 테마적인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아동청소년과
담당자 유정숙
032-440-28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