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에서 색다른 체험, ‘세그웨이’ 타러 오세요

- 서울시, 친환경 주행기기 ‘세그웨이․트라이웨이’ 시민 무료 시승행사 개최

- 남산르네상스 블로그․현장에서 무료시승 신청 6.8까지

- 남산 관광 활성화 및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남산’ 이미지 기여할 것

서울--(뉴스와이어)--오는 6월 11일(금)부터 13일(일)까지 3일간 남산에서 친환경 주행기기인‘세그웨이, 트라이웨이’에 대한 시민 무료 시승행사가 열린다.

‘세그웨이’는 전기 충전지에 의해 가동되며 1명의 탑승자가 서서 타는 주행기기이다. 2001년 미국에서 개발된 것으로 이동속도는 최고 19㎞/시간이며, 1회 충전으로 38㎞까지 달릴 수 있으며 사용방법이 간단해 손쉽게 탈 수 있다.

‘트라이웨이’ 또한 전기 충전지에 의해 가동되며, 1인용과 부모가 유아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2인용이 있다. 2006년 한국에서 개발된 것으로 이동속도는 최고 13㎞/시간이며, 1회 충전으로 평지에서 50㎞까지 달릴 수 있고 국내 일부 관광지에서 운행되고 있다.

‘친환경 주행기기’시민 무료체험은 남산공원 야외식물원 주변에서 열리며 체험시간은 약 30분 정도이다. 체험을 원하는 시민고객은 남산르네상스 블로그(http://blog.naver.com/namsanstory)로 6월 8일까지 신청하여 참여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다. 행사기간 중 비 오는 날에는 당일 행사가 취소된다.

체험행사 참여대상자는 선착순으로 정해진다. 남산르네상스 블로그로 신청된 사항은 각 회차별 선정자 현황이 매일(휴일 제외) 오후 5시반에 블로그를 통해 게시되며, 행사 당일 현장에서는 블로그를 통해 선정된 인원수를 제외한 만큼의 시민고객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서울시는 신개념의 여가 체험 관광 인프라를 방문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남산공원이 시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시특별시 균형발전본부
남산르네상스담당관 백현식
2171-23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