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3만 관객 운집

뉴스 제공
하나투어 코스닥 039130
2010-05-31 14:42
서울--(뉴스와이어)--하나투어(대표이사 사장 권희석)가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 ‘2010 하나투어 여행박람회(2010 HANATOUR Travel Exhibition)’가 3만여명의 관람객이 몰리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세상 구경 오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총 220개 업체 227개 부스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국내외 여행 시장의 흐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오감만족 여행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또 최근 해외여행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전시기간 내내 모든 전시장은 방문객으로 북적였다.

올해 4회를 맞이한 ‘2010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는 하나투어의 코스닥 상장 10주년을 기념하여 국내 여행업계 단일 기업 최초로 여행업 관계자를 포함해 일반 관람객도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 하나투어는 일반 참관객만 3만여명이 넘었고, 박람회 내 예약센터를 통한 해외여행 예약자도 4천명에 가깝다고 밝혔다. 이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실속있게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알뜰구매 고객의 수요가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합리적인 해외여행 트렌드를 선도하고 정착하기 위해 올해 처음 선보인 ‘박람회 한정상품’은 실속있는 가격과 풍성한 특전 혜택으로 개회 3시간 전부터 대기하는 고객이 있었을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태국 트랜스젠더들의 공연 티파니쇼와 타이거맥주 무료 시음회, 희망 여행바자회 등이 큰 관심을 끌었으며, 6개의 지역 홍보관과 테마관에서 진행한 다채로운 민속공연과 각국의 문화 체험들은 여행을 테마로 세계 문화에 대한 관람객들의 이해를 높이는 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됐다.

하나투어 대표이사 사장 권희석은 “’2010 하나투어 여행박람회’에 보여준 방문객들의 높은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박람회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국내외 여행 전반에 대한 방문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향후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를 명실공히 국내 대표 여행박람회로 지속 발전시킬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하나투어 개요
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9개 계열사와 전세계 31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5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 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해 하나투어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tour.com

연락처

하나투어 홍보실
김미경
02-2127-13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