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일 섬유미술전 의 오늘전’ 개최
제14회 섬유미술비엔날레 “한·중·일 섬유미술의 오늘 전”을 통하여 나타나는 작품들의 자유로운 표현양상과 형식의 다양성은 그간 정신적인 전통과 사회적인 관습에 의하여 합리화 되어 왔던 관념성들에 대한 비판과 예술개념에 대한 새로운 의식의 변화를 나타내는 아방가르드의 정신을 담고 있다.
2008년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한·중·일 3국의 교류전을 통하여 각국의 고유한 전통과 문화, 관습의 이야기를 읽을 수 있으며, 21세기 현대 섬유미술의 아시아적 가치를 세계적 가치로 확장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예술원사무국
신영숙 주무관
02)3479-72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