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UCI 전국로봇경진대회’ 개최
이번 대회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지역 로봇분야 영재를 발굴하기 위해 7회에 걸쳐 개최해 온 울산창작발명로봇경진대회를 전국대회로 확대 개최하는 것이다.
대회 종목은 경기부문인 미션로봇, 서바이벌 로봇, 포터레이싱, 휴머노이들허들과 창작부문인 창작발명로봇 등 5개 부문에 약 1000여팀의 참여로 개최되는데, 대회 결과에 따라 교육과학기술부·지식경제부 장관상, 울산광역시장·울산교육감상 등 상장이 주어진다.
2010 UCI 전국로봇경진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http://www.ripc.org/ulsan 또는 http://ukipa.org 에서 참가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오는 6월 30일(오후5시)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경진대회 외에 로봇과 관련된 퍼포먼스 및 체험행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로봇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산업진흥과
052-229-2893

